목록2024/12/20 (4)
"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아이(i) 플러스 집드림’ 업무협약 체결, 신혼(예비)부부 대상, 하루 임대료 1천 원(월 3만 원) 인천광역시가 지난 7월 발표한 인천형 저출생 주거정책인 ‘아이(i) 플러스 집드림’의 천원주택 사업의 예산편성 및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 완료 등 사업 추진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 인천시는 19일 오전 인천도시공사와 ‘천원주택’ 공급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사는 ‘천원주택’ 입주자 모집을 위한 실무 준비에 착수했다. 입주자 모집은 매입임대 주택을 시작으로 전세임대 주택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천원주택’은 하루 임대료 1천 원(월 3만 원)으로 주거를 제공하는 인천형 저출생 주거정책이다. 매입임대 주택은 인천도시공사가 보유하거나 매입한 공공임대주택이며, 전세임대 주택은 입..
글로벌 복합문화 허브시티 탈바꿈을 목표로 우선 도시공간 혁신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인천광역시가 옛 송도유원지 일원 80만 평을 미래 도시공간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송도유원지 르네상스’ 마스터플랜‘을 발표했다. 황효진 인천시 글로벌도시정무부시장은 19일 오전 인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송도유원지 일원의 체계적 개발과 바이오·첨단산업 투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을 검토했으나, 높은 조성원가로 사업성이 부족해 경제자유구역 지정은 어렵다고 판단하고 도시계획적 접근을 통해 종합적인 발전 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송도유원지는 과거 인천을 대표하는 휴양지로 사랑받았으나 유원지 기능 상실, 일부 해제지역의 관리방안 부재, 주요 개발사업의 장기 지연 등으로 활성화의 필요..
208톤급 운반선으로 1회 운항 시 약 50톤의 쓰레기 수거, 내년 2월말 건조 완료될 예정 옹진군은 지난 17일 목포에서 도서쓰레기 정화운반선인 ‘옹진청정호’의 진수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선박이 건조되고 있는 목포에서 열린 이날 진수식에는 임현택 옹진군 부군수를 비롯한 서무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목포지사장, 정승호 한국메이드 부사장, 이현흥 오션선박기술 대표 등이 참석해 옹진청정호의 진수를 축하했다. 옹진청정호는 친환경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208톤급 운반선으로 1회 운항 시 약 50톤의 해양쓰레기를 운반할 수 있어, 근해도서 및 연평면의 해양쓰레기를 보다 신속하게 반출해 청결한 도서 환경을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임현택 부군수는 “옹진청정호의 진수를 위해 힘써주신 여..
인천 관내 우수 중소기업과 협력해 최첨단 스마트 통합에너지관리시스템 개발 ESG경영 실현 iH(인천도시공사)는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 및 지속가능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iH ESG 중장기 전략’의 핵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인천관내 우수 중소기업과 협력해 최첨단 스마트 통합에너지관리시스템(i-TEMS)를 개발한다고 19일 밝혔다. 통합에너지관리시스템(i-TEMS)는 에너지 사용 및 신재생에너지 생산에 대한 포괄적인 실시간 모니터링 및 관리를 제공하도록 설계됐으며, 주요기능으로 ▲전사 에너지사용량 실시간 모니터링 ▲신재생 에너지 발전량 모니터링 ▲데이터 통계 분석 및 보고서 생성 ▲발전량 분석을 통한 설비현상 실시간 탐지가 있다. 시스템을 통한 전사적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및 에너지 사용 효율 향상을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