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12/04 (3)
"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인천광역시 연수구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제269회 정례회 본회의 통과 인천 연수구 공무원이 본인의 생일에 하루의 휴가를 사용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다. 인천 연수구의회 박민협 의원(송도2,4,5동·국민의힘)이 발의한 ‘인천광역시 연수구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3일 열린 제269회 연수구의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이번 조례안은 공직사회의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공무원의 사기 진작과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제안됐다. 이에 따라 2025년 1월 1일부터 연수구와 연수구의회 소속 공무원은 본인의 생일이 속한 달에 1일의 생일 휴가를 사용할 수 있다. 박 의원은 “생일 휴가는 단순히 하루의 휴식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공무원이 가족과의 시간을 보내며 재..
‘지역 특산물 이용한 창작연구회’ 최종 보고회 통해 강화 속노랑 고구마 활용 연구결과 발표 인천광역시의회에서 지역 특산물의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찾는 연구 결과 발표가 있었다. 인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창작 연구회’는 최근 박창호 의원(국·비례)을 비롯해 이명규(국·부평구1)·이선옥(국·남동구2)·박판순 의원(국·비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전문가로는 청운대학교 박두경 산학협력단장 및 박재영 연구교수, ㈜덕다헌 이정원 대표, JH코리아 오제혁 대표, 인천테크노파크 강바람 과장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연구회 연구용역을 수행한 박두경 교수는 “고구마는 베타카로틴·갈륨·칼슘이 풍부하며, 완전식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장애인기업 활동촉진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상시근로자중 30%이상 장애인고용 기업우대 인천 부평구의회 제266회 정례회가 속개된 가운데 지난달 29일 열린 제1차 도시환경위원회에서 정예지 의원(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장애인기업활동 촉진 및 지원 조례안’이 통과됐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조례안은 관내 장애인기업의 창업 및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장애인의 경제적‧사회적 지위를 향상시키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의됐다.장애인 기업이란 ‘장애인기업 활동 촉진법’에 따라 상시근로자중 30% 이상의 장애인을 고용하는 기업을 칭하며, 부평구는 11월 기준 총 56개사의 장애인기업 영업활동을 하고 있다. 또 부평구는 인천시 기초단체 중에서 등록 장애인이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