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인천시의회, 화재상황 대피훈련과 전기차 화재 진압훈련 본문

인천지역 정치 동향

인천시의회, 화재상황 대피훈련과 전기차 화재 진압훈련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4. 10. 10. 14:49

남동소방서와 합동으로 시의회 의원들과 사무처 전 직원 대상 실전 같은 소방훈련 실시

 

인천광역시의회는 최근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해 대피하는 훈련과 전기차 화재 진압훈련을 남동소방서와 합동으로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훈련에는 시의원, 사무처 직원, 시설공단 근무자, 남동소방서 대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훈련은 청사 내 화재발생 가상 상황을 설정하고, 직원들과 방문객들의 안전한 대피를 위한 화재상황 전파 및 초동 조치(소화기, 옥내소화전 살수), 직원 대피훈련 등으로 진행됐다.

이어 화재 발생 경보음이 울리자 시의원 및 사무처 직원들은 행동 요령에 따라 질서를 지켜 건물 밖으로 신속하게 대피했고, 전기차 화재 상황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대응할 수 있도록 전기차 화재 진압훈련도 실시했다.

특히 전기차 화재진압 훈련에서는 전기차 화재 특성과 대처 요령 등의 소방교육을 진행하고, 전기차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해 전기차 하부에 살수 후 질식소화 덮개를 덮어 산소를 차단한 뒤 이동식 소화수조를 설치해 그 안에 물을 채워 화재를 진압하는 과정을 시연했다.

정해권 의장은 최근 재난 대비 및 안전이 강조되는 시기에 이번 소방합동훈련을 통해 의회 청사 내 화재 발생 시 신속한 화재진압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상황 대처 능력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