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09/18 (4)
"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내년 4월 위탁 만료되는 송도 한옥호텔 ‘경원재’ 운영방식 논의 위한 간담회 열고 의견수렴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이명규(국·부평1) 의원이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한옥호텔 ‘경원재’의 공공기능 강화를 강조했다. 이명규 의원은 최근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세미나실에서 김유곤(국·서구3) 산업경제위원장, 이순학(민·서구5) 의원,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권혜경 미디어문화과장, 인하공전 최복수(호텔경영학과) 교수, 인천관광공사 김태현 관광산업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원재의 향후 운영 방식과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내년 4월 위탁 운영 만료에 따른 경원재 향후 운영 방식과 경원재 운영 효율성 제고 방안에 대해 다양한 논의와 토론이 있었다. 특히 시민과 관광객 위주의 친화적인 호텔로의 ..
한국전쟁 1차 해전을 이끈 '백두산 함'우리나라 최초 팔미도 등대 한정판 미니어처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와 협업, 인천상륙작전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 알려 인천광역시는 지난 9월 13일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와 함께 '인천상륙작전 한정판 대체불가토큰(NFT)' 판매수익 전액을 대한민국 6.25 참전 유공자회에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2023년부터 진행된 ‘인천상륙작전 메타버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인천상륙작전 경험 콘텐츠’와 ‘한정판 대체불가토큰(NFT) 기부 이벤트’로 구성, 인천상륙작전이라는 역사적 사건의 의미와 가치를 국내외 이용자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인천상륙작전 경험 콘텐츠’는 사용자가 가상공간에서 인천상륙작전의 현장을 체험하고, 역사적 인물들과 상호작용할..
올해 11월 개장을 목표로 캠핑카·카라반 74면, 일반차량 54면 포함 총 128면 주차공간 마련 인천광역시는 서구 원창동에 캠핑카와 카라반을 대규모로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을 조성하고, 현재 시설공단과 함께 운영 점검 중이라고 지난 13일 밝혔다. 원창동 주차장은 캠핑카·카라반 74면, 일반차량 54면을 포함해 총 128면 규모로 올해 11월 개장을 목표로 추진할 예정이다. 최근 전국적으로 캠핑카와 카라반의 장기주정차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정부와 지자체가 주차장법 개정과 주차장 유료화 등의 방법으로 문제 해결을 시도하고 있지만, 캠핑카와 카라반이 안심하고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은 여전히 부족한 실정이다. 인천광역시에는 현재 1,127대의 캠핑카와 카라반이 등록되어 있으며, 이 중 20..
남항교차로 공사 통해 교차로의 교통 흐름 개선, 연내 총 12개소 교통운영 개선 예정 인천광역시는 지난 13일 교통운영개선사업의 첫 번째 대상지인 남항교차로의 우회전차로 증설 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는 직진 대비 우회전 교통량이 많아 상습적인 정체가 발생하는 남항교차로의 교통 혼잡을 해소하기 위해 시행됐다. 이를 위해 직진차로를 줄이고 우회전차로를 증설하는 방식으로 교차로의 교통흐름을 개선했다. 이외에도 보행자 안전을 위한 보행자 신호등을 추가 설치하고, 운전자가 변경된 교통 환경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증설된 우회전차로에 색깔 유도선과 노면표시를 설치했다. 인천시는 남항교차로를 시작으로 계양초등학교 후문 삼거리 등 남은 11개소의 교통운영개선사업도 신속하게 추진해 도심 내 교통 혼잡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