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09/08 (7)
"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의원들의 반부패·청렴 교육 및 청렴 서약식 개최, ‘투명하고 공정한 의정활동 펼칠 것’ 다짐 인천광역시의회가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한 청렴 의지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시의회는 지난 6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의회 본회의장에서 청렴 문화 확산과 반부패 의지 함양을 위한 ‘2024년도 반부패·청렴 교육 및 청렴 서약식’을 실시했다. 이날 인천시의회는 의원들의 청렴한 의정활동 지원을 위한 반부패 청렴교육과 함께 의원들의 청렴의지를 다짐하기 위한 청렴 서약식도 병행했다. 인천시의회 전체 의원과 의회사무처 간부공무원들은 ▶청렴한 사회 실현에 솔선수범할 것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수행해 공익을 수호할 것 ▶금품 향응 수수, 권한 남용, 이권 개입, 알선 청탁 등을 하지 않을 것 ▶..
캠프마켓 D구역 23만㎡ 반환을 마지막으로 돌아온 땅, 도심 속 명품 녹색 힐링 공원 조성 인천광역시는 오는 9월 11일 오후 5시부터 캠프마켓 잔디운동장과 ‘오늘&내일 인포센터’ 일원에서 ‘2024 캠프마켓 반환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캠프마켓 전 구역이 인천시민의 품으로 완전 반환된 것을 기념하고 시민들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고자 마련됐으며, 제74회 인천상륙작전 기념주간 행사와 연계해 진행된다. 캠프마켓은 지난 80여 년간 군사시설로 사용되며 일반 시민들이 접근할 수 없었던 곳이다. 2019년 12월 11일에 A, B구역이 먼저 반환된 후, 2023년 12월 20일 D구역이 최종 반환됨으로써 전 구역이 대한민국(국방부)으로 반환됐다. 이번 반환은 단순한 토지 반환을 넘어..
국가경찰과 자치경찰의 완전한 이원화 위해 권한·예산·감독·재원 부여 및 강화 추진 촉구 인천광역시의회는 지난 6일 열린 제29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국가경찰과 자치경찰의 온전한 이원화’ 관련 국정과제 추진을 요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대표 발의자인 신동섭 의원을 포함한 인천시의회 의원들은 이날 2차 본회의에 이어 결의대회를 열고 자치경찰위원회의 지구대·파출소 지휘·감독과 자치경찰의 독자적 사무 관련 제도·법령 개정, 자치경찰 인사권과 예산 결정권에 대한 자치경찰위원회의 권한 보장, 자치경찰사무로 발생하는 세수를 통한 자치경찰교부세 신설·교부, 국가경찰과 자치경찰의 완전한 이원화 관련 국정과제 추진 등을 촉구했다. 인천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신동섭(국·남동4) 의원이 대표 발의한 ‘자치경..
연휴기간(9월 14일 ~ 9월 18일) 총 243명 인력 배치, 24시간 즉시 대응 비상근무 체계 구축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추석 연휴(9월 14일 ~ 9월 18일)를 맞아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 ‘추석 연휴 급수대책’을 추진한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인천상수도는 이번 연휴 기간 총 243명의 인력을 배치해 24시간 즉시 대응할 수 있는 상황별 비상근무 체계를 구축하고, 생활민원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대처할 계획이다. 특히, ‘기동복구반'을 상시 대기시켜 수돗물 공급 이상이나 누수 등의 민원이 접수될 경우 신속한 복구와 비상 급수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인천하늘수(水) 운영센터’에서는 계측설비를 통해 배수지의 유량과 수위를 수시로 확인하고,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한 상황전파와 사고..
18년째 답보상태에 있던 중구 항운‧연안아파트 이주 지원사업 합의로 주민들 기대감 고조 인천광역시는 18년째 답보 상태에 있던 인천 중구 항운‧연안아파트 이주 지원사업과 관련, 국민권익위원회 조정서(변경)에 최종 합의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21년 12월 국민권익위원회 최초 조정서를 통해 1단계로 인천시 소유의 북항 배후부지와 인천해양수산청 소유의 이주 부지를 교환하고, 이에 따른 토지교환 차액(256억 원)은 주민들이 지급하며, 2단계에서는 이주 부지를 주민들이 소유한 항운‧연안아파트 부지와 교환하는 내용으로 합의된 바 있다. 그러나 최근 몇 년간 부동산 경기 악화로 인해 이주조합이 토지교환 차액을 마련하는 데 어려움을 겪으면서 1단계 토지교환 절차가 지연됐다. 따라서 교환기한이 20..
2025년 주민자치회 사업으로 청소년이 진로체험을 할 수 있는 ‘꿈과 환상의 영흥랜드’ 선정 옹진군 영흥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5일 영흥면 영흥늘푸른센터에서 ‘제4회 주민총회’가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영흥늘푸른센터에서 열린 이날 주민총회에는 문경복 옹진군수와 인천시의회 신영희 부의장, 옹진군의회 백동현, 김택선, 김민애의원 등 내빈과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 및 2025년도 자치계획 수립 등의 다양한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2025년도 참여예산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들이 직접 제안하고 투표를 통해 주민자치회 사업을 결정하는 등 참여의 폭을 넓혔다. 투표는 온라인 투표와 현장 투표로 진행됐으며 투표 결과, 청소년이 다양한 진로 체험을 할 수 있는 ‘꿈과 환..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교육’과 ‘북도면 주민자치회 소식지 발간’ 선정 옹진군은 지난 3일 북도면 주민자치회가 주최한 2024년 제2회 북도면 주민총회가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민총회에는 문경복 옹진군수, 신영희 인천광역시의회 부의장, 김영진 옹진군의회 부의장 등 여러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축사 ▲2024년 주민자치회 활동사항 보고 ▲2025년 주민자치회 자치계획(안) 보고 ▲2025년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투표 및 결과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이번 총회에 앞서 내년도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선정을 위해 지난 달 19일부터 이달 2일까지 실시한 사전투표와 당일 현장투표 결과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교육을 통한 정보 격차 해소하기’와 ‘북도면 주민자치회 소식지 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