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09/11 (5)
"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관내 1인 가구 생활실태 전수조사 마무리, 사회적 고립군 지속적 관리 통해 고독사 예방 인천 연수구가 저소득 청·장년(만 19세~49세) 1인 가구 생활실태 전수조사를 마무리하고 지역 내 사회적 고립군을 선제적으로 발굴 관리하는 맞춤형 복지 지원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고독사 위험군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와 모니터링을 통해 청장년의 사회관계망 단절 등을 예방하고 조사 결과를 내년 고독사 예방 시행계획에 적극 반영해 지원 사업과 연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연수구는 최근 급속이 증가하는 1인 가구의 생활 실태를 파악을 위해 지난 7월부터 2개월간 저소득 청·장년 1인 가구 530명을 대상으로 생활실태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15개 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담당자가 ▲1인 가구의 실태(..
지방세 100만 원 이상 체납자에 대해 자동차세 외 지방세 체납 경우 바퀴잠금 등 단속 강화 인천광역시는 지방세 체납액 징수율을 높이기 위해 자동차에 대한 체납처분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그동안 자동차에 대한 체납처분은 자동차세 체납자를 대상으로 추진해 왔으나, 9월 10일부터는 100만 원 이상 지방세 체납자까지 자동차에 대한 체납처분을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인천시는 그동안 ‘지방세법’ 제131조에 따라 자동차세 체납 차량에 대해 자동차 등록번호판 영치를 실시해 왔다. 그러나 일부 체납자들이 자동차세만 납부하고 다른 지방세는 납부하지 않아 체납액 징수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에 확대 시행되는 바퀴 잠금 조치는 ‘지방세징수법’ 제56조에 근거하여 지방세 100만 원 이상 체납자에 대해 자..
수도권 최초 국립해양문화시설인 해양박물관과 연계한 관광 상품과 콘텐츠 개발·마케팅 협력 인천광역시 중구‘월미관광특구’에 위치한 국립인천해양박물관은 올해 12월 개관을 앞두고 지난 9일 인천관광공사와 ‘해양 및 관광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수도권 최초의 국립해양문화시설인 국립인천해양박물관의 개관에 따른 월미도 관광 및 방문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월미관광특구를 제물포르네상스의 구심점이 되도록 박물관과 연계된 지역 특화 관광상품 및 콘텐츠 개발, 홍보·마케팅 활동에 대해 인천관광공사와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인천 월미도는 연평균 약 450만 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박물관 개관(110만 명 예상, 용역결과)으로 연간 약 500만 명 이상이 찾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양 ..
센터 사업 및 정신건강검진, 상담서비스 현황 청취 등 시설 운영 전반에 관한 의견 나눠 인천 연수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연수구 건강도시 연구회’는 지난 9일, 정신건강서비스 전달체계 및 현황 파악을 위해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이형은 대표의원을 비롯해 박현주, 장현희, 편용대, 한성민, 윤혜영 의원 등이 참여해 시설 관계자로부터 센터 사업 및 정신건강검진, 상담서비스 현황을 청취하고 함께 시설물을 둘러보며 센터 운영 전반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연수구 정신건강복지센터(예술로 20번길)는 치매정신통합센터 3층에 위치해있으며 자살예방 및 증증정신질환자 관리사업, 아동ㆍ청소년 정신건강사업, 생애주기별 마음건강사업, 재난심리지원사업 등을 수행하는 곳으로 인천광역시의료원에서 운영하..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지목 받아 ‘청소년 사이버 도박 근절과 확산 방지’ 위한 캠페인 참여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의 지목을 받아 지난 9일 청소년 사이버 도박 확산 방지를 위한 캠페인 마지막 주자로 나서 ‘청소년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 챌린지는 청소년 사이버 도박 근절을 위해 지난 3월 서울특별시경찰청에서 시작됐다. ‘청소년을 노리는 불법 사이버 도박 절대 이길 수 없는 사기 범죄입니다’라는 근절 메시지를 전달 후 개인 SNS나 기관 누리집에 인증 사진을 게시하는 방식으로 총 6개월간 진행됐다. 인천시교육청은 인천경찰청, 인천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와 학생 도박 예방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학교로 찾아가는 도박 예방 교육 강사 지원 ▶전문 기관과 연계한 예방 교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