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08/05 (6)
"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제9대 후반기 원 구성 위한 의장·부의장 선거와 관련 ‘당에 해당 행위’로 탈당 권유 받아 지난 7월 제9대 부평구의회 후반기 원 구성을 위한 의장‧부의장 선거와 관련, ‘당에 해당 행위를 했다’는 이유로 탈당 권유를 받았던 국민의힘 김숙희 의원이 5일 탈당했다. 김숙희 의원은 이날 탈당에 앞서 기자회견문을 통해 “지난 20여 년간 충심으로 당에 헌신해 온 결과가 ‘탈당 권유’라는 방식으로 매듭지어질 줄은 몰랐다”며 “악법도 법이라고 했던 소크라테스의 말처럼 사랑해 왔던 우리 당이 내려 준 결정을 수용키로 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또 “당의 이번 결정이 표면적으로는 구의회 부의장에 출마했다는 이유이지만, 가장 큰 이유는 부의장 결정에 합의를 지키지 않고 전 부의장 이익성 의원과의 갈등을 빚은 것이 ..
국제평화도시 인천서 8월 19일부터 25일간 평화와 희생을 기리는 특별한 행사로 열려 인천광역시는 제74주년 인천상륙작전을 기념해 대한민국해군, 대한민국해병대와 함께 통일부,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보훈지청, 육군제17보병사단 후원으로 오는 9월 6일부터 9월 12일까지 ‘제74주년 인천상륙작전 기념주간 행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희생으로 얻은 자유, 국제평화도시 인천’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기념식, 추모행사, 시민참여 행사 등 3개 분야에서 총 30개의 행사가 열린다. 사전 붐업 행사는 8월 19일부터 시작된다. 기념식은 9월 11일에 내항 1·8부두(개항광장)에서 개최된다. 인천광역시장, 인천광역시의회의장, 국방부장관, 국내외 참전용사 등의 내빈이 참석해 참전용사 회고사, 축사·기념사..
의원연구단체인 ‘인천섬발전연구회’ 덕적도 해양쓰레기 관련 현장답사 및 정화활동 진행 인천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지속가능한 해양미래를 위한 인천섬발전연구회’가 도서지역 해양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현장 활동을 펼쳤다. 연구회는 최근 옹진군 덕적도 어장 일원에서 해양쓰레기 관련 현장답사 및 정화활동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정화활동에는 도서지역 해양쓰레기 실태 파악과 개선 방안 모색을 주요 목적으로 신영희(국·옹진) 대표의원을 비롯해 이봉락(국·미추홀3)·한민수(국·남동5)·장성숙(민·비례) 의원 등이 참여했다. 신영희 대표의원은 “도서지역의 제한된 처리시설과 육지 운반의 어려움으로 인해 효과적인 관리가 시급한 상황”이라며 “인천의 특성에 맞는 해양쓰레기 관리 방안을 연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트센터인천 콘서트홀에서 독립유공자 유족과 내빈, 시민 등 1,200명 참여 광복 의미 새겨 인천광역시가 오는 8월 15일 아트센터인천 콘서트홀에서 제79주년 광복절을 경축하기 위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경축식에는 독립유공자 유족, 보훈단체장, 지역 국회의원 및 기관·단체장, 시의원 등 주요 인사와 시민 1,200여 명이 참석해 선열들의 숭고한 나라 사랑 정신을 계승하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길 예정이다. 행사는 인천의 독립운동가 영상 관람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이완석 대한광복회 인천지부장의 기념사, 독립유공자 포상, 유정복 시장의 경축사, 광복절 노래 제창 및 만세 삼창 순으로 진행된다. 경축 공연으로는 8.15 광복을 소재로 한 창작뮤지컬 ‘해방의 그날’을 선보인다. 서대문형무소 여옥..
기타큐슈시의회 초청 방문, ‘왓쇼이 백만 여름 축제’ 참가 양 도시 간 우호 협력 강화 모색 인천광역시의회와 일본 기타큐슈시의회가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약속했다. 이선옥 제1부의장과 의회운영위원회 임춘원 위원장, 행정안전위원회 김명주 의원 등으로 구성된 인천시의회 대표단은 일본 기타큐슈시의회의 초청을 받아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기타큐슈시를 방문해 ‘왓쇼이 백만 여름 축제’에 참가하는 등 양 도시 간 우호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인천시의회와 기타큐슈시의회는 지난 2012년 4월 1일 상호왕래합의서를 작성하고 격년으로 상호 초대해 우호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홀수 년에는 인천시의회 의장이 ‘인천 시민의 날’에 기타큐슈시의회 의장을, 짝수 년에는 기타큐슈시의회 의장이 ‘왓쇼이 백만여름 ..
인천상공회의소·소상공인연합회를 시작으로 오는 19일까지 18개 기관과 간담회 가져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가 33개 소관기관 현장간담회에 이어 소관부서인 인천지역 18개 유관기관 및 단체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는 8월 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산경위 세미나실에서 소관부서에서 담당하는 유관기관·단체 18곳과 현안 사항을 듣고 의견을 듣는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간담회 첫날인 5일 오전에는 인천상공회의소와 오후에는 인천소상공인연합회 관계자들이 각각 참석해 의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산경위는 6일 인천상인연합회와 인천소공인협회, 7일 인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농협중앙회 인천본부, 8일 (사)인천광역시 비전기업협회와 (사)중소기업융합인천·부천·김포연합회, 9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