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인천시의회 청년특위, ‘청년의 날’ 부대행사 동참 본문

인천지역 정치 동향

인천시의회 청년특위, ‘청년의 날’ 부대행사 동참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4. 9. 25. 14:44

청년정책 발전과 지원 도모, 외국인 교환학생 및 청년문제 관심 업(UP) 등 다양한 의정활동

 

인천광역시의회 청년특별위원회가 9월 인천 청년 주간 및 5회 인천 청년의 날을 맞아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청년의 날은 청년 발전 및 청년 지원을 도모하고, 청년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20년 제정한 법정 기념일로 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이다.

인천시의회 청년특별위원회는 지난 921일 송도 센트럴파크 잔디광장에서 열린 5회 청년 기념의 날기념행사에 참석해 청년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부대행사에 동참하며 행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22일부터 23일까지는 지역 내 외국인 교환 학생을 초청해 강화군 일원에서 인천의 역사 및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교환학생들과의 다문화정책 간담회를 실시했다.

간담회에서는 청년정책 및 다문화정책에 대해 교환 학생들이 느끼는 체감과 소감을 듣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청년특별위원회 위원들과 청년 정책과 관련한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 시간이 됐다.

이어 24일에는 지역 내 청년 공간 현황과 청년 공간의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유유기지 인천, 계양청년마당 등을 방문해 다양한 활동사례를 살폈다.

특히 청년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타 시도 우수사례 접목 및 기존 정책들의 홍보 강화, 청년 모임 지원(IN-JOY) 등이 지금보다 더 활발히 이뤄질 수 있는 방안을 찾는 등 청년들이 어떤 분야에서든 쉽게 멘토를 찾을 수 있도록 청년 인력 DB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석정규 위원장은 청년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청년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인천 청년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정책 발굴을 위한 특별위원회 활동을 내실있게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석정규(·계양3) 위원장을 비롯해 이단비(·부평3)·김대영(·비례) 1·2부위원장, 김용희(·연수2)·문세종(·계양4)·정종혁(·서구1)·이용창(·서구2) 위원 등으로 구성된 인천시의회 청년특별위원회는 청년정책 제안, 각종 간담회 및 현장 방문 등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