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옹진군, 도서쓰레기 정화운반선 명칭 공모 본문

인천 '중구옹진강화군' 지역

옹진군, 도서쓰레기 정화운반선 명칭 공모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4. 7. 25. 08:13

도서쓰레기 정화운반선

옹진군 최초 자체적으로 현재 건조 중인 친환경 정화운반, 상징성에 걸맞는 선명 선정

 

옹진군은 724일부터 82일까지 옹진군에서 건조 중인 도서쓰레기 정화운반선의 명칭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서쓰레기 정화운반선은 깨끗한 해양환경을 조성하고자 도서지역(북도·연평·덕적·자월)의 해양쓰레기를 수거 및 운반을 위해 건조하는 선박이다. 특히 무인도서 등 접근이 곤란한 지역의 해양쓰레기를 수거하고 도서지역에서 발생하는 폐기물 운반을 위해 옹진군에서 최초 자체적으로 건조하는 친환경 정화운반선이다.

옹진군에서는 이러한 선박의 상징성에 걸맞은 선명을 선정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실시하고 있으며 공고일 이전 옹진군에 주소를 둔 옹진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 희망자는 옹진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를 내려 받아 오는 82일까지 이메일(92chaeyoung@korea.kr)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옹진군 해양시설과로 문의하면 된다.

군은 제출된 작품에 대해 직원심사와 설문조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하고, 심사결과는 8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상은 옹진군 농수특산물 쇼핑몰 옹진자연에서 사용가능한 구매 포인트로 대상(1)50만원, 우수상(2)20만원, 장려상(2)10만원이 각각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깨끗한 해양환경 보전에 기여할 도서쓰레기 정화운반선이 참신하고 독창적인 이름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