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인천시의회 김대중 의원, 역대 건교위원장들과 간담회 본문

인천지역 정치 동향

인천시의회 김대중 의원, 역대 건교위원장들과 간담회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5. 2. 18. 21:18

인천시 건설·교통·해양·항공 등 관련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 위해 의정경험 공유 및 해법모

 

인천광역시의회 김대중 건설교통위원장은 18일 역대 건설교통위원장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인천시 건설·교통·해양·항공 등 건설교통위원회 관련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하여 역대 위원장들의 의정 경험을 공유하고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대중 건교위원장을 비롯한 역대 건설교통위원장을 역임한 김병철(61), 김금용(71), 김종인(81) 4명이 참석해 소속 정당을 넘어 인천 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해법을 모색했다.

김대중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인천은 수도권의 핵심 도시로서 건설과 교통의 발전이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역대 위원장들의 경험과 지혜가 녹아있는 값진 조언을 바탕으로 지역 건설업체 활성화, 교통 인프라 개선,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 등 실질적인 정책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역 건설업체 수주 확대 방안 대중교통 이용 편의 증진 스마트 교통 시스템 도입 노후 인프라 정비 및 안전성 강화 2차 도시철도망계획과 광역철도망 확충 등 다양한 주제가 논의됐다.

한편, 김병철 전)위원장은 인천시 도시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컬처포트(문화항) 전략, 제물포르네상스 사업의 성공을 위한 케이블카 설치, 도시 정체성과 비전을 고려한 슬로건 선정 및 홍보를 제안했다.

김금용 전)위원장은 매입약정 소형공공임대주택 주차장 관련 조례 내용에 대한 시민들의 올바른 이해를 모도하기 위한 홍보, 용현학익 도시개발사업 관련 무상귀속 및 공공시설의 차질없는 조성을 강조했다.

김종인 전)위원장은 친수공간 조성을 위한 해안가 철책 제거, 노후한 인천항 하역 시설의 관광자원화, 서울 7호선 청라연장사업의 계획기간 내 개통과 공사 관련 민원해소 등을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역대 건설교통위원장들은 인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과거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장기적인 계획이 필요하다.”라며 현재 인천시에서 추진 중인 역점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되고 사업효과를 많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알리고 정책의 성공을 위해 협조하고 함께 노력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건설교통위원회는 앞으로도 역대 위원장들과 위원들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교류해 소중한 의정 경험을 효과적인 정책 수립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