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1/23 (5)
"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민간보급사업 공고 시행, 수소 승용차 500대·수소버스 180대 지원 및 수소충전소 확대 인천광역시는 1월 22일부터 2025년도 수소차 민간보급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수소산업 선도 도시를 목표로 ‘인천형 수소생태계 구축전략’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선도적으로 수소차를 보급해 왔다. 특히 대기질 개선 효과가 뛰어난 수소상용차 중심의 보급을 추진해 전국에서 가장 많은 수소버스를 보급(480대)하는 성과를 거뒀다. 수소차 민간보급사업은 구매신청일 30일 전부터 인천시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시민과 관내법인 및 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수소차를 신규로 구입하는 경우 구입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고에서는 수소차 구매 수요를 고려해 수소승용차 500대와 수소버스 180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초·중등교육법 일부개정법률안’ 발의 국가에서 학생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도 지원해야 배준영 국회의원(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이 1월 22일 국가에서 학생들의 통학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초·중등교육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현행 ‘초·중등교육법’에 따르면 교육감은 학생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에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으며, 이에 필요한 사항은 해당 시·도의 조례로 정하고 있다. 그러나 각 지역별로 학교와 학생 수가 천차만별인 상황에서 현행 제도만으로는 아이들의 통학을 온전하게 지원하기 어렵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특히 강화군과 옹진군은 학령인구 감소로 넒은 면적에 비해 학생이 부족해 원거리에서 통학하는 경우가 많고, 중구의 경우에는 부족한 학교 수로 인해 통학거리가 늘어나..
‘경제자유구역 확대 지정 통해 인천이 미래 산업의 글로벌거점으로 도약하는 행보 이어갈 것’ 윤원석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2025년 주요 정책사업 추진을 통해 인천이 ‘글로벌 톱텐 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초일류 국제도시 조성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신년 포부를 밝혔다. 인천경제청은 지난 2003년 국내 최초 경제자유구역 지정 이후 20년이 넘는 동안 상전벽해의 변화를 거듭해 일궈낸 성과 지표를 토대로 “랜드마크 건설과 국제학교·글로벌캠퍼스 건립 등을 통한 글로벌 인재양성으로 '글로벌 벤치마크 도시'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미래성장 도시'로서 금년도 상반기, 인스타 III 준공을 기점으로 스타트업 혁신생태계 구축의 제2라운드를 시작할 예정이다. 윤 청장은 “글로벌 초격차 바이오 클러..
육군 번개부대 방문해병대_청룡부대_방문해군 인방사와 해병대, 육군 부대 등 찾아 장병 격려 및 국가안보를 위한 협력 다짐 인천광역시의회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지역 주요 군부대를 방문해 안보 상황을 점검하고 부대원들을 격려했다고 22일 밝혔다. 인천시의회는 정해권 의장을 비롯해 이선옥 제1부의장, 문세종 윤리특별위원장, 박창호 의원, 박찬훈 의회사무처장 등이 대표해 지난 20일 해군 인천해역방어사령부 방문을 시작으로 21일에는 해병대 청룡부대과 육군 귀성부대, 육군 번개부대 등을 차례로 찾았다. 이번 군부대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불철주야 시민의 안전과 평화로운 일상을 지켜기 위해 헌신하는 데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군 장병들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군부..
전통시장 및 한부모시설 등 찾아 상인 및 종사자 격려하고 애로사항 청취 및 위문품 전달 인천광역시의회 정해권(국·연수구1) 의장이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과 복지시설을 찾았다. 정해권 의장은 22일 옥련시장을 방문해 시 소상공인정책과장 및 상인회장 등과 함께 과일 등을 직접 구매하는 등 명절 장바구니 물가를 점검하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어 연수구 한부모 생활시설인 ‘푸르뫼맘앤키즈’를 찾아 떡과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종사자 등의 애로사항 청취 및 건의사항을 들었다. 정해권 의장은 “명절을 맞아 우리 사회의 빛과 소금과 같은 여러분들의 노력이 새삼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 및 한부모 지원정책 확대 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