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1/05 (6)
"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현장중심 시정 추진, 시민이 행복한 세계 초일류 도시로 성장” 다짐 유정복 인천시장은 본보와의 인터뷰를 통해 민선8기 시장 취임 이후 지난 2년 6개월의 시간을 되돌아보면 ‘오직 인천, 오직 시민, 오직 미래를 위한 꿈’을 위해 온 힘을 다해 뛰어왔다.지난해는 무척 힘들고 어려운 시간으로 정치는 혼란을 거듭했고 나라 안팎으로는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 민생의 고통이 컸다. 특히 최근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가 발생 희생자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 분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을 전했다.유 시장은 “이러한 국가적 위기에서도 우리 인천은 시민 여러분의 성원과 1만 8천여 공직자들의 열정과 헌신으로 많은 변화와 성장을 이뤄냈고, 변화와 결실은 인천의 모습을 확 바꿨으며 어느 때보다도 인천의 위상을 높였다.”고 회고했다...
옹진군, 2월 10일까지 여객선 도입지원사업 협상대상자 선정 공모 선사에 운항결손금 지원 옹진군은 오는 2월 10일까지 40일간 연평-인천항로 오전출항 여객선 도입지원사업의 협상대상자 선정을 위한 공모를 실시한다. 여객선 도입지원사업은 섬에서 오전에 출항한 여객선이 인천에서 최소 5시간 이상을 체류한 후 오후에 다시 섬으로 돌아가게 하는 사업이다. 섬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육지에 나와 일을 보고 당일 다시 섬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해 주민들의 1일 생활권 확보를 통해 도서지역 정주여건을 개선코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협상대상자 선정 및 옹진군과의 협약체결이 완료되면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의 해당항로 정기내항여객운송사업 면허권 취득 절차를 거쳐 400톤급 이상 쾌속선이 해당 항로에 투입되며 옹..
긴급 민생안정 위해 1월 9일~2월 28일까지 특별 할인 판매 총 100만원 구입 가능 인천 동구는 긴급 민생안정을 위해 오는 1월 9일~2월 28일까지 동구사랑상품권을 30억 원 한도에서 10% 특별 할인판매를 실시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구는 판매 추이에 따라 판매 한도를 증액할 예정이다. 상품권은 동구 관내 새마을금고(화도진, 송림, 송화, 평화, 희망), 신협(대성, 송림, 송림중앙, 인천중부, 솔빛, 동인천, 현대제철), 농협(인천원예, 인천옹진농협 송현지점, 인천옹진농협 동산로지점, 중구농협 화수지점), 신한은행(동구청지점)을 방문, 본인 신분증을 제시하고 할인 구매 신청서 작성 후 구매할 수 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경기침체로 지역경제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특별할인 판매금액을 지..
인천의 청소년이 직접 추천하고 선정하는 올해 정치인 및 청소년 정책 공로대상 선정 대상 인천광여시의회 이오상 부의장이 인천의 청소년이 직접 선정하는 올해의 정치인으로 선정돼 청소년 정책 공로대상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인천광역시·군·구 청소년참여위원회(주관기관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2024년 청소년정책 공로대상의 수여자로 인천광역시의회 이오상 부의장을 선정하고 1월 3일(금)에 공로대상 전달식을 실시했다. 인천광역시 청소년정책 공로대상은 인천의 청소년이 직접 추천하고 선정하는 특별한 상으로 2024년 한 해 청소년정책에 기여한 정치인을 대상으로 청소년이 수여하는 상으로 2019년부터 시상해 올해로 6회를 맞이했다. 이번 수여식에는 인천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 오채민 부위원장을 비롯해 인천광역..
접경해역 대규모 어장 확장에 이어 삼치 금어기 규제완화로 인천지역 어업인 소득증대 기대 인천시가 2024년 접경 해역 대규모 어장확장에 이어 삼치 금어기 조정을 이뤄내면서 인천지역 어업인들의 소득증대가 기대된다. 인천광역시는 삼치 금어기 기간이 해수부 규제완화 사업으로 선정돼 인천해역에 대한 삼치 금어기 기간이 현행 5.1 ~ 5.31일에서 20여 일 앞당겨 4.10 ~ 5.10일로 시범 조정된다고 5일 밝혔다. 삼치는 「수산자원관리법 시행령」개정에 따라 2021년 1월 1일부터 금어기 어종으로 설정됐다. 하지만 인천해역에서는 삼치가 집중적으로 어획되는 5월경이 삼치 금어기 기간과 중복되면서 지난 4년간 삼치 조업자체가 곤란한 상황이었다. 특히, 삼치는 회유성 어종으로 5월경 인천해역에서 어구에 혼획되..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를 애도하며 고인들의 명복을 빌고 차분한 마음가짐으로 간소하게 진행 인천시의회는 지난 3일 의회 중앙홀에서 의원, 사무처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시무식’을 열고 전남 무안공항 여객기 참사를 애도하며 차분한 마음가짐으로 진행됐다. 정해권 의장은 “지난 12월 29일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의 비극적인 사고로 소중한 생명을 잃었다”며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모든 분들게 깊은 애도를 표하며, 이 슬픔은 단지 유가족만의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의 슬픔”이라며 고인들의 명복을 빌었다. 이어진 시무식에서는 부대 행사는 모두 취소하고, 2024년도 하반기 직원 정기 포상 및 우수 의정 대상 시상식에 이어 의장 신년사로 마무리했다. 먼저 2024년도 하반기 직원 정기 포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