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1/16 (4)
"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화훼유통센터 설계·디자인 전문社, 아시아 허브 조성사업 투자의향서 전달 첫 걸음 내딛어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청라국제도시와 강화 남단 등 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을 통해 인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인 ‘글로벌 화훼 아시아 허브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인천경제청은 이를 위해 16일 오전 경원재 앰버서더 인천에서 ‘글로벌 화훼 아시아 허브 조성 전략 세미나’를 열고, 세계적인 화훼유통센터 설계․디자인 전문기업으로부터 투자의향서(LOI)를 전달받는 등 사업의 첫걸음을 내딛었다. 가든 센터․화훼유통센터 설계 및 디자인 분야 전문기업인 가든 센터 어드바이스(Garden Center Advice, 네덜란드)社가 이날 투자의향서를 전달, 글로벌 파트너사로부터 투자유치 의사를 이끌어 낸 것이다. 투자의향서 전달식에서 드리..
유정복 시장, “인천이 글로벌 톱 텐 도시로 비상하는 한해로 시민행복 체감도 높일 것” 강조 인천경제청은 16일 연수구 미추홀타워에서 유정복 시장 주재로 ‘글로벌 톱 텐 도시’ 정책 분야에 대한 시정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도시국, 도시계획국, 인천도시공사와 합동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시민과 소통의 폭을 넓히는 정책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각계각층의 시민과 단체, 기업 대표자 등과 얼굴을 마주하고 시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인천경제자유구역의 주요 현안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진솔한 대화와 소통의 장을 펼쳤다. ‘어디서나 살기 좋은 시민행복도시 구현’을 주제로 글로벌 톱텐 도시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는 2025년 7대 추진 과제를 발표했다. 7대 추진..
633개 중소기업에 420억 원 전액 현금 지불, 협력사 동반성장펀드·상생대출 프로그램 지원 포스코이앤씨가 설 명절을 맞아 중소 협력사들의 거래대금을 최대 21일 앞당겨 지급한다고 16일 밝혔다. 포스코이앤씨는 자금수요가 늘어나는 설 명절을 맞아 중소 협력사들의 원활한 자금운용을 위해, 이달 20일부터 내달 7일까지 지급해야 하는 633개 중소기업 거래대금 420억 원을 이달 17일에 전액 현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포스코이앤씨는 최근 대내외 경제 불확실성 증가, 원자재 가격 상승과 고금리에 따른 금융비용 상승 등 건설경기 부진 우려가 커지는 상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들에게 이번 거래대금 조기 지급을 통해 명절 상여금, 급여, 원자재 대금 등 현금 유동성 제고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
정부와 국회 갈등 속 고교 무상교육예산 차질 우려, 인천은 사전대비 강화 차질 없도록 주문 인천광역시의회 이단비 의원(국·부평구3)은 최근 정부의 고교 무상교육예산 지방정부 이관 분위기 속에 인천에서는 선제적으로 대비 체제를 강화해 고등학생들의 교육 전선에 이상이 없도록 주문했다. 이단비 의원은 지난 15일 인천시 교육협력담당관실, 16일 인천시교육청 정책기획조정관실 등의 관계자들과 차례로 만나 지난해 12월 말 만료된 지방교육재정교부금법 유효기간에 맞춰 올해 인천시 재정부담 계획을 논의하는 등 인천시 고교 무상교육이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이번 자리는 최근 정부가 고교 무상교육 예산을 정부와 지자체가 분담하는 한시 규정기한을 3년 연장하는 지방교육재정교부금법 개정안을 반대하면서,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