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도성훈 교육감, ‘청소년 도박근절 릴레이 챌린지’ 동참 본문

인천알짜소식

도성훈 교육감, ‘청소년 도박근절 릴레이 챌린지’ 동참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4. 9. 11. 08:04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지목 받아 청소년 사이버 도박 근절과 확산 방지위한 캠페인 참여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의 지목을 받아 지난 9일 청소년 사이버 도박 확산 방지를 위한 캠페인 마지막 주자로 나서 청소년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 챌린지는 청소년 사이버 도박 근절을 위해 지난 3월 서울특별시경찰청에서 시작됐다. ‘청소년을 노리는 불법 사이버 도박 절대 이길 수 없는 사기 범죄입니다라는 근절 메시지를 전달 후 개인 SNS나 기관 누리집에 인증 사진을 게시하는 방식으로 총 6개월간 진행됐다.

인천시교육청은 인천경찰청, 인천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와 학생 도박 예방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학교로 찾아가는 도박 예방 교육 강사 지원 전문 기관과 연계한 예방 교육 청소년 도박 예방 동향 리포트 및 카드 뉴스 배포 학생 도박 예방을 위한 밝은 터전 안전 특공대 캠페인등 청소년들의 도박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불법 도박의 심각성을 체감하며 이번 챌린지의 취지와 의미에 깊이 공감한다.”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불법 도박 근절을 위해 계속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