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제9대 옹진군의회 전반기 의정활동 마무리 본문

인천 '중구옹진강화군' 지역

제9대 옹진군의회 전반기 의정활동 마무리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4. 7. 1. 19:25

지난 67일부터 28일까지 열린 제244회 제1차 정례회서 행감 및 제1회 추경안 등 처리

 

옹진군의회는 지난 67일부터 28일까지 22일간 열린 제244회 옹진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끝으로 제9대 전반기 의정활동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각 상임위원회 및 예산결산심사 특별위원회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2023회계연도 결산승인안 및 예비비 지출승인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2024년도 일반회계 제1회 추가경정 제1차 수정예산안 심사, 조례안 심의 등의 활동을 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특히,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관련 각 상임위는 군정 전반에 대한 감사를 통해 시정 요구사항 3, 처리 요구사항 31, 건의사항 37, 71건의 사항에 대해 시정 요구하고 여러 대안을 제시했다.

또한, 25일부터 27일까지 23일간 백령~대청면 도서방문을 통해 주민간담회를 실시하고 주요사업장을 점검하는 등 군민의 목소리를 청취하는데 최선을 다했다.

628일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김영진 부의장이 신시모도 연육교 건설과 관련 5분 발언을 통해 도로 및 주차장 확충에 대한 의견을 피력했다.

, 이종선 의원은 장봉도-모도 연도교 건설 촉구 건의문을 낭독하며 제안 설명을 통해 경제성과 효율성에 치중된 비용과 편익분석이라는 기준보다 접경지역 주민의 불리한 접근성은 낙후지역으로서 지역소멸을 앞당기는 결과를 초래한다.”며 지역 간 교류활성화 및 주민의 교통권 보장을 위하여 장봉도-모도 연도교 건설을 촉구했다. 이 건의문은 본회의에서 채택 의결하였다.

이번 회기에서는 각 상임위원회 및 특별위원회 심의를 거친 안건 20건이 원안가결, 9건이 수정가결 등 해당 심의 결과는 각 위원장의 심사보고서 제출 및 그에 따른 심사보고 후 최종 의결했다.

한편 이번 1차 정례회에서는 옹진군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단 선출을 통해 이의명 의원(다 선거구)을 의장으로, 김영진 의원(가 선거구)을 부의장으로 각각 선출했다. 이외 각 상임위원회 위원 및 위원장은 추후 구성할 예정이다.

옹진군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이의명 의원은 옹진군의회가 옹진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군정에 대한 견제와 대안의 제시라는 본연의 업무에 충실한 의회, 동료의원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면서 신뢰받는 의회, 늘 군민과 함께하고 군민으로부터 존경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장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부의장으로 선출된 김영진 의원은 소속된 정당을 떠나 대화와 타협을 통해 소통하고 조정하는 화합의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집행부에 대한 감시 및 견제와 더불어 책임있는 대안 제시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의명 의장은 지난 22일간 행정사무감사 및 도서방문, 각종 안건 심사 등에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들과 의회 운영에 적극 협조해 주신 문경복 군수를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들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향후 예산 편성 시 사업의 중복성 예산을 지양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7월에는 각 해수욕장의 개장이 예정돼 있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하며 정례회를 마무리했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