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인천상수도 수산정수장, 시민 견학 프로그램 성료 본문

인천알짜소식

인천상수도 수산정수장, 시민 견학 프로그램 성료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5. 4. 16. 06:45

벚꽃 개화 시기 맞아 4개 정수장으로 시민 견학 대상 확대, 인천하늘수의 신뢰도 높여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벚꽃 개화시기를 맞아 수산정수장의 벚꽃길을 찾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412일부터 14일까지 정수장 견학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수산정수장은 연수구, 남동구, 미추홀구 등 약 90만 명에게 하루 약 36만 톤의 물을 생산·공급하는 정수장이다.

평상시에는 국가보안시설로 지정돼 외부에 개방되지 않지만, 벚꽃 개화시기 정수장 진입로에 만개한 벚꽃을 보기 위해 많은 시민이 방문하는 점을 고려해 침전지, 여과지 등 정수처리시설 견학 및 홍보영상 시청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

이를 통해 인천 수돗물의 생산과정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인천하늘수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홍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박정남 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20268월까지 오존 투입설비와 입상활성탄지로 구성된 고도정수처리시설을 준공하여, 시민들에게 더욱 깨끗한 수돗물을 생산·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수도사업본부는 시민들이 인천하늘수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공촌, 부평, 남동, 수산 등 4개의 정수장 개방을 확대 운영키로 했다. 특히 남동정수장에는 인천하늘수 홍보관이 있어 수돗물의 원천과 생산, 공급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인천하늘수 홍보관 견학은 인천시 온라인통합예약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정수장 견학을 희망하는 시민과 단체는 각 정수장에 문의해 일정을 협의한 후 방문하면 된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