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도성훈 교육감, 유엔평화대학과 평화교육 활성화 MOU 본문

인천알짜소식

도성훈 교육감, 유엔평화대학과 평화교육 활성화 MOU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5. 4. 16. 06:39

인천시교육청과 유엔평화대학, 평화교육 전문가 양성과정 개발 및 평화교육 행사 공동 협력

 

콜롬비아 교육부의 공식 초청을 받아 지난 45일부터 13일까지 69일 일정으로 콜롬비아 및 뉴욕을 방문한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지난 11일 미국 뉴욕에서 유엔평화대학과 평화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평화교육 전문가 양성 과정 공동 개발 및 운영, 평화교육 행사 공동 개최 등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8월 유엔평화대학의 제안으로 시작됐으며 도 교육감의 콜롬비아 방문 중 뉴욕에서 직접 만나 결실을 맺었다. 유엔평화대학은 1980년 유엔 총회의 결의에 따라 코스타리카에 설립된 평화교육 고등기관으로, 전 세계적으로 평화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고등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인천시교육청은 인천 평화교육의 세계화를 목표로 남북 접경지인 교동도를 평화교육 허브로 구축하고, 인천난정평화교육원을 운영하는 등 평화교육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교동초등학교 지석분교장을 활용한 청소년평화교육센터 설립도 준비 중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협약은 인천 평화교육의 국제적 확장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양 기관의 협력으로 세계 평화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평화교육 전문가를 양성해 학교 평화교육을 지원하고 인천 평화교육 포럼을 국제적인 행사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