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도성훈 교육감, 인천 민주당 국회의원 당선인 간담회 본문

인천지역 정치 동향

도성훈 교육감, 인천 민주당 국회의원 당선인 간담회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4. 5. 6. 18:26

학생성공시대를 여는 인천교육을 위해 협력 약속, 교육현안 및 발전 위해 다양한 의견 나눠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과 제22대 인천지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당선인 12명이 학생성공시대를 여는 인천교육을 위해 함께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지난 53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인천지역 국회의원 당선인 12명과 조찬 간담회를 갖고 인천교육 전반에 걸친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다.

이날 조찬 자리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김교흥·박찬대·유동수·맹성규·정일영·허종식·박선원·이훈기·노종면·이용우·모경종 당선인 등 인천 지역구 당선인 12명이 참석했다.

이날 도성훈 교육감은 당선인들과 교육의 중요성과 특색있는 인천만의 교육 발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신도시와 원도심과의 교육균형, 학교시설개방, 학교신설, 학생성공버스 제도개선 등 지역의 다양한 교육 현안에 대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인천교육의 다양한 현안과 관련, 중앙정부 및 국회와 원활하고 유기적인 관계가 필요한 만큼, 당선인들과 끊임없는 소통을 바탕으로 인천을 더욱 교육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힘을 기울이고 협력키로 했다.

한편 지역 국회의원 당선인들과 학생성공시대를 여는 인천교육 현안과 관련한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나누는 자리로 국민의힘 소속 당선인과의 간담회 일정도 조율 중이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