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인천 연수구의회, 정신건강복지센터 현장 방문 본문

인천 '연수구' 지역

인천 연수구의회, 정신건강복지센터 현장 방문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4. 9. 11. 08:05

센터 사업 및 정신건강검진, 상담서비스 현황 청취 등 시설 운영 전반에 관한 의견 나눠

 

인천 연수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연수구 건강도시 연구회는 지난 9, 정신건강서비스 전달체계 및 현황 파악을 위해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이형은 대표의원을 비롯해 박현주, 장현희, 편용대, 한성민, 윤혜영 의원 등이 참여해 시설 관계자로부터 센터 사업 및 정신건강검진, 상담서비스 현황을 청취하고 함께 시설물을 둘러보며 센터 운영 전반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연수구 정신건강복지센터(예술로 20번길)는 치매정신통합센터 3층에 위치해있으며 자살예방 및 증증정신질환자 관리사업,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사업, 생애주기별 마음건강사업, 재난심리지원사업 등을 수행하는 곳으로 인천광역시의료원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날 연구회 의원들은 상담 실적, 사례 관리 체계, 전 국민 마음투자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홍보 필요성과 센터 기능 확대 및 시설 개선에 대해 논의했다.

이형은 대표의원은 노인, 장애인 등 디지털 취약계층이나 사회적 고립가구가 정신건강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 방식을 다각화하고 동네 의원과 연계하는 등 서비스 접근방식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의 역할분담과 체계화, 연계체계 확립, 전문인력 확충, 홍보 강화 등 정책적 개선방향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