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인천경제청, 청라호수공원에 맨발 산책길 조성 본문

인천알짜소식

인천경제청, 청라호수공원에 맨발 산책길 조성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4. 8. 29. 09:28

호수공원 따라 황톳길·세족시설·파라솔·휴게공간 조성, ‘흙길 걸으며 건강UP·기분UP·행복UP’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도심속 공원에서 신발을 벗고 흙길을 걸으면서 건강과 행복을 챙길 수 있는 힐링 맨발길을 청라호수공원에 조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청라호수공원 물속광장부터 제2주차장 하부 산책로까지 이어지는 맨발 산책길은 400m(왕복 800m) 길이와 2~3m 너비의 마사토 흙길로 조성돼 있어, 녹지축을 따라 산책하며 아름다운 호수와 공원이 어우러진 풍광을 즐길 수 있다.

또 물속광장 부근에는 황토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황톳길 20m가 추가로 조성돼 있으며, 맨발 산책길 시작과 끝 지점에는 세족시설, 파라솔, 안내판을 중간 교량 하부에는 맨발로 걷다가 쉴 수 있는 휴게공간(데크)을 함께 설치해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 사업으로 청라호수공원엔 물속광장 주변 맨발길(400m)과 기존의 어반비치 주변 맨발길(150m) 2개소가 조성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건전한 여가활동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경원 인천경제청 청라관리과장은 공원을 찾는 많은 분들이 도심 속 자연을 느끼면서 일상 속에서 지친 몸을 풀고 새로운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세심하게 공간을 조성했다.”시민 중심의 행복 체감형 청라국제도시 공원으로 새롭게 단장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