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코스트코 청라점’ 드디어 오픈 본문

인천 '서구' 지역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코스트코 청라점’ 드디어 오픈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4. 8. 24. 14:11

우리나라 최초로 엘리베이터나 무빙워크를 이용하지 않는 창고형 단층 대형할인마트로 운

 

인천 청라국제도시 주민들의 편의증진에 크게 기여할 코스트코 청라점이 822일 문을 열고 정식 영업에 들어갔다.

인천경제청은 지난 21일 저녁 윤원석 청장을 비롯한 이용우 국회의원(인천 서구을), 정종혁 시의원, 론 바크리스 코스트코 본사 최고경영자(CEO), 삐에르 리엘 코스트코 캐나다 및 해외지역 부사장, 조민수 코스트코코리아 사장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코스트코 청라점 프리오픈식과 함께 22일 공식 개장을 밝히고 오픈을 축하했다.

코스트코 청라점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투자유치용지 58,746에 지난 해 6월 착공 후, 14개월 만에 공사를 마치고 드디어 고객을 맞이하게 됐다.

회원제로 운영되는 코스트코는 전 세계에 14개국에 882개 매장을 운영 중인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약 11,900만 명 이상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고, 우리나라에서는 18개 매장이 운영 중으로 청라점은 코스트코코리아의 국내 19번째 매장이다.

특히 코스트코 청라점은 우리나라 최초로 엘리베이터나 무빙워크를 이용하지 않고 단일 층에서 모든 쇼핑을 해결할 수 있는 형태인 미국 코스트코 표준형으로 지어졌다.

코스트코코리아는 이미 인천경제자유구역 내 코스트코 송도점을 2017년 개장해 시민들의 생활편의 증진과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822일 드디어 청라국제도시 내 첫 번째 창고형 대형할인마트인 코스트코 청라점을 개장하며 청라 등 서구 일대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코스트코 청라점은 오픈 시 약 100여명의 신규 채용은 물론 유동 인구 증가에 따른 주변 상권 활성화 등 청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코스트코코리아는 청라국제도시의 잠재력과 청라 주민들의 구매력 및 생활수준을 감안해 우리나라 최초의 미국식 표준형 매장으로 추진했다.”, “822일 예정대로 개장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코스트코가 청라지역 발전에 함께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원석 인천경제청장은 코스트코 청라점 개장이 청라국제도시는 물론 인천시 서구 일대 주민들의 생활편의를 증진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그동안 노력하신 코스트코코리아 임직원, 협력사 등 관련 기관들의 협조에 다시 한 번 감사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