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인천시의회 산경위, SL공사 사장 만나 소통 약속 본문

인천지역 정치 동향

인천시의회 산경위, SL공사 사장 만나 소통 약속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4. 7. 29. 08:56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송병억 사장과 공사 이관 등 논의, 로봇타워·청라 자원순환센터 방문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는 지난 726일 송병억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사장과 만나 수도권매립지 현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유곤 위원장(·서구3)과 신성영 부위원장(·중구2), 나상길(·부평4)·이강구(·연수5)·이명규(·부평1)·이순학(·서구5) 위원 등 산경위 소속 의원들은 이날 오전 인천 서구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이하 공사) 현장방문에 나섰다.

공사는 환경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인천시의회의 피감기관은 아니지만, 인천시 최대 현안인 수도권매립지 종료와 직·간접적인 연관이 있는 만큼 이번 현장방문 일정에 포함됐다.

인천 출신이자 제4대 인천시의회 의원을 지낸 바 있는 송병억 사장도 산경위 의원들을 환대했다. 의원들은 수도권매립지 운영 현황과 폐기물 반입량 감소 추이, 공사의 인천시 이관 등 현안에 대해 질의한 뒤 공사와 의회의 지속적이고 원활한 소통을 당부했다.

김유곤 위원장은 공사가 환경부 산하기관인 만큼 인천시민을 대표하는 의회의 목소리를 중앙정부에 잘 전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고, 이에 송병억 사장은 의회와 공사가 협력해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을 논의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산경위는 공사 방문에 이어 서구 로봇타워를 둘러본 뒤 15년 넘게 지지부진한 로봇랜드 조성사업의 신속한 진행 등을 당부했다. 앞서 오전에는 인천환경공단 청라사업소를 방문, 자원순환시설을 점검하기도 했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