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인천 연수구의회 상임위원회 회기 중 현장방문 본문

인천 '연수구' 지역

인천 연수구의회 상임위원회 회기 중 현장방문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4. 6. 11. 00:14
자치도시위원회 현장방문
기획복지위원회 현장방문

자치도시위, 폐기물처리 및 야생동물보호 현장과 기획복지위, 연수 꿈빛나래 키즈카페 점검

 

인천 연수구의회는 제262회 정례회 기간 중인 지난 7일 자치도시위원회와 기획복지위원회는 제9대 전반기 마지막 현장방문으로 폐기물임시적환장과 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 및 연수 꿈빛나래 키즈카페 등 시설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날 자치도시위원회 김국환 위원장을 비롯한 박민협 부위원장, 박현주, 한성민, 기형서, 윤혜영 위원 등은 폐기물임시적환장을 방문해 시설 현황과 운영방식, 시설 안전관리상황 등을 확인하고 쓰레기 감량을 위한 노력과 개선 방안 등을 논의했다.

폐기물임시적환장(경원대로 30)은 지난 28일부터 대형폐기물 임시 선별 및 생활계 유해폐기물·폐의약품 임시 보관과 자원순환가게 교환물품 보관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또 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송도국제대로372번길 21)는 부상이나 조난당한 야생동물 치료 및 재활, 어린이·청소년 대상 생태보호 교육 등을 담당하고 있다.

자치도시위 위원들은 폐기물 처리 및 자원순환 관련 시설은 장기적 관점으로 주민과 협력해 추진해야 한다.”, “또 야생동물 구조와 치료체계 등 설명을 듣고 생태보호 의식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이 확대돼야 한다.”고 입을 모았고 홍보 필요성에 대해 논의했다.

김국환 자치도시위원장은 9대 전반기 자치도시위원장으로서 오늘 마지막 현장방문을 함께 해 뜻 깊은 시간이었고, 연수구민의 안전과 쾌적한 생활을 위해 의회에서 꾸준한 관심을 갖고 환경보호 정책 추진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같은 날 기획복지위원회도 연수형 공공키즈카페인 연수 꿈빛나래 키즈카페를 방문했다. 박정수 기획복지위원장을 비롯한 장현희, 최숙경, 이형은, 김영임, 정보현 의원 등이 참여해 시설 관계자로부터 연수 꿈빛나래 키즈카페의 운영계획을 청취하고 함께 시설물을 둘러보며 시설물의 안전과 시설예약방법을 포함한 시설 전반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송도5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2층에 위치한 연수 꿈빛나래 키즈카페는 연수구가 조성한 공공형 키즈카페로, 3~12살 아동을 위한 시설·기구 중심의 활동적 놀이공간으로 조성돼 다양한 창의적 프로그램들과 함께 오는 72일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박정수 위원장은 연수구의 미래인 아이들이 안전한 놀이 공간에서 건강히 성장하고, 부모들은 마음 놓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는 공공 실내놀이터가 되길 희망한다.”아이들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안전에 만전을 기해주시길 바라며 우리 기획복지위원회도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