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인천시의회, 의원들이 직접 관광지 및 명소 소개 본문

인천지역 정치 동향

인천시의회, 의원들이 직접 관광지 및 명소 소개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4. 5. 13. 10:17

인천관광활성화연구회인천 관광명소·맛집 소개 유튜브 영상 직접 제작해 홍보 강화 추진

 

인천광역시의회에서 의원들이 직접 매력적인 관광지 및 맛집을 찾아 유튜브 영상 제작 등 관광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있었다.

인천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인천형 관광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인천관광활성화 연구회(대표의원 김용희)’는 지난 9일 행정안전위원회 세미나실에서 김용희(·연수2) 대표의원과 조현영(·연수4)·김대영(·비례)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의 관광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정책과 실행방안을 모색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의원들은 시의원들이 직접 매력적인 관광지와 맛집을 탐방하고 이를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해 시민들과 공유할 계획을 논의하고, 인천의 다양한 매력을 홍보하고 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하기로 약속했다.

조현영 의원은 인천의 숨은 명소와 맛집을 발굴하고,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김대영 의원은 의원들의 역할이 인천의 매력을 알리는 데 중요하다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인천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용희 대표의원도 의원들이 직접 찍은 영상을 통해 인천의 매력을 발굴하고 알리는 데 힘을 쏟을 것이라며 인천 관광 산업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번 활동은 인천시의회가 지역 관광산업 육성을 위해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노력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의원들의 직접 참여와 시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인천의 관광 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강한 의지를 다졌다.

한편, 연구회는 이달 말부터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시민들과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