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1월 1일부터 ‘인천 New 아이모아카드’ 확대 시행 본문

인천알짜소식

1월 1일부터 ‘인천 New 아이모아카드’ 확대 시행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5. 1. 1. 14:39

인천시, 다자녀 지원카드로 발급 기준 나이를 만15세 이하에서 만 18세 이하로 확대 적용

 

인천광역시는 202511일부터 다자녀 지원카드인 인천 New 아이모아카드의 발급대상 기준 나이를 만 15세 이하에서 만 18세 이하로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

인천 New 아이모아카드2자녀 이상 가정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제적 지원을 제공하고, 친출산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인천시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카드를 통해 카드사 혜택뿐만 아니라 공공분야에서 다양한 특별혜택(감면)을 받을 수 있어 2020년 이후 4년간 17,000건 이상의 발급 실적을 기록하며 다자녀 가정으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인천 New 아이모아카드NH농협카드에서 발급하고 있으며, 기준 나이 확대 적용에 따라 202511일 기준으로 인천시에 주소를 둔 가정 중 막내가 만 18세 이하인 2자녀 이상 가정(태아 및 위탁가정 포함)이 발급 대상에 포함된다.

특히 이번 발급대상 확대에도 불구하고 기존 혜택이 그대로 유지된다는 점에서, 저출생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인천시와 NH농협카드의 민관협력이 주목받고 있다.

시현정 시 여성가족국장은 최근 인천시의 출생아 수가 타 시도에 비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이와 발맞추어 다자녀 지원카드 발급대상을 막내 나이 18세 이하까지 확대하게 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자녀 가정을 위한 지원 혜택의 폭과 깊이가 점차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인천 New 아이모아카드는 인천 지역 내 농협은행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카드 발급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과 혜택은 인천시 누리집 또는 New 아이모아카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