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인천시의회, 지역상품 우선구매 군·구의회 의장단과 소통 본문

인천지역 정치 동향

인천시의회, 지역상품 우선구매 군·구의회 의장단과 소통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4. 12. 25. 19:51

산업경제위원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차담회 갖고 향후 계획 및 구매촉진 방안 논의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는 지난 23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상품 우선구매와 관련, ·구의회 의장들과 향후 계획 및 방안 등에 의견을 나누는 차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차담회에는 옹진군의회 이의명 의장, 중구의회 이종호 의장, 미추홀구의회 전경애 의장, 연수구의회 박현주 의장, 남동구의회 이정순 의장 등 총 5명의 의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김유곤 위원장은 인천시가 조례 시행 이후 2년에 가까운 시간이 지났음에도 지역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효과가 나타나지 않고 있어 지역 내 모든 공공기관의 지역상품 우선구매를 의무화하고, 지역상품 구매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정책을 수립하도록 각 군·구의회에서도 적극적으로 도와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는 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에서도 지역상품 우선구매가 선언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의회와 인천시는 지난 10일 군·구의회를 비롯한 45개 기관, 단체들의 지원과 협조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상품 우선구매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