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인천시의회 신충식 교육위원장,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본문

인천 '서구' 지역

인천시의회 신충식 교육위원장,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4. 5. 6. 17:43

(신충식 위원장 왼쪽 두번 째)

‘2024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서 어린이 및 아동관련 정책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공로 인정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신충식 위원장(·서구4)이 어린이 및 아동관련 정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신충식 위원장은 지난 12일 오전 11시 코엑스에서 진행된 ‘2024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개막식 부대행사인 ‘2024 대한민국 어린이대상시상식에 참석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 위원장은 교육위원장으로서 어린이와 청소년의 권익 향상과 어린이 안전 및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으며, 최근 중앙정부 국정과제 중 하나인 유보통합 정책이 원활히 추진될 있게 한 노력이 장관상 수상으로 큰 결실을 맺었다.

신 위원장은 인천시의회와 함께한 동료 의원들을 대표해 상을 받게 돼 매우 영광이다. 이번 수상은 혼자의 노력이 아니라 인천의 어린이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분들의 공로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더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4년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는 어린이가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어린이동아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 외에 농림축산식품부, 보건복지부, 대통령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등 23개 정부 주요부처와 산하기관들이 후원 및 참여해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행사로 12~13일 양일간 삼성 코엑스에서 열렸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