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부평구, 영세사업자 위한 ‘무료 세무 상담의 날’ 운영 본문

인천 '부평구' 지역

부평구, 영세사업자 위한 ‘무료 세무 상담의 날’ 운영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4. 9. 23. 15:13

오는 102일 부평구에서 활동 중인 10명의 마을세무사가 국세 및 지방세 상담 진행

 

인천 부평구는 오는 102일 마을세무사와 함께하는 무료 세무 상담의 날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마을세무사 제도는 세무사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주민들에게 무료 세무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로, 현재 부평구에는 10명의 마을세무사가 활동하고 있다.

이번 상담은 마을세무사 중 한 명이 다음 달 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구청 5층 무료법률상담실에서 진행한다. 취약계층, 영세사업자 등 세무사 이용이 어려운 주민 누구나 상담 가능하며 국세 및 지방세 관련 상담이 이뤄질 예정이다. 상담을 원하는 구민은 기획조정실 의회법무팀(032-509-6096)으로 상담시간을 예약한 후 방문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그동안 시간적·경제적 부담으로 세무 상담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웠던 주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찾아가는 무료 상담은 매년 네 차례 정도 운영되므로 이번 상담을 이용하기 어려운 주민께서는 11월 상담을 이용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평소 마을세무사와 상담을 원하는 구민은 구청 기획조정실 의회법무팀 또는 미추홀콜센터나 인천시 누리집에서 마을세무사를 검색 후 전화·팩스·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상담하면 된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