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인천경제청, ‘IFEZ 한국어 말하기 대회’ 참가자 접수 본문

인천알짜소식

인천경제청, ‘IFEZ 한국어 말하기 대회’ 참가자 접수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4. 9. 12. 09:23

오는 1011IFEZ글로벌센터에서 한글날 기념 외국인 대상 한국어 말하기대회개최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인천시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2024IFEZ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인천경제청은 지난 2021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네 번째 열리는 이번 대회는 109일 한글날을 기념해 오는 1011()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어 말하기 대회는 인천경제청 및 인천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외국인(귀화인, 재외동포, 이전 대회 수상자 제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접수는 내가 경험한 IFEZ, 내가 경험한 인천또는 자유 주제중 하나를 선택해 발표문 및 5분 이내 발표 영상 등을 924일까지 이메일(ifezglobal@korea.kr)을 통해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IFEZ 글로벌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선 심사를 거쳐 선발된 12명은 오는 1011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 IFEZ글로벌센터에서 열리는 본선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본선 진출자 가운데 대상 1, 우수상 2, 장려상 3명에게 상장 및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김종환 인천경제청 투자유치사업본부장은 이번 한국어 말하기 대회가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 한국어로 하나 되는 정주 외국인 화합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