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인천관광공사, ‘평화·안보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본문

인천알짜소식

인천관광공사, ‘평화·안보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4. 9. 3. 18:11

서울시재향군인회, 연평여행사, 향균회원 등 관계자들과 인천 평화 관광객 유치 협력 약속

 

인천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2일 공사 디지털회의실에서 서울시재향군인회(회장 이병무)인천 평화안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과 서울시재향군인회 이병무 회장 및 연평여행사 이광현 대표를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관내 평화안보 관광지 연계 향군회원, 가족 등 인천 평화 관광객 유치를 위한 상호협력 및 평화 관광을 통한 사회공익 증진 및 평화안보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서울시재향군인회는 군에서 복무를 하고 제대해 나온 군인들로 205만 명 회원이 있는 모임단체이며, 향후 회원가족까지 포함하면 1천만 명 가까이 된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평화안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호 지원 협력 인천 평화안보 관광지 연계 향군회원 및 가족 등 여행 유치 활성화 협력 기타 인천 지역의 평화 관광 활성화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활동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이날 협약식 후에는 인천 개항장 일대를 대상으로 평화안보 관광 팸투어를 진행했다. 특히 제74주년 인천상륙작전 기념주간(9.6.~12.)을 앞두고 자유공원(맥아더장군 동상), 한미수교 100주년 기념탑, 홍예문 등 다양한 관광지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공사 백현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약2천여 명의 회원사 및 가족 등이 인천 평화관광지를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의 상륙작전 현장과 강화 DMZ 접경지역, 옹진 서해5도 등 다양한 평화안보 관광자원을 널리 알려, 보다 많은 관광객이 인천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