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박민협 연수구의원, 송도 채드윅국제학교 공식 방문 본문

인천 '연수구' 지역

박민협 연수구의원, 송도 채드윅국제학교 공식 방문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4. 8. 26. 09:27

채드윅국제학교와 송도국제도시 지역사회 간 협력과 소통 강화 및 봉사활동 방안 논의

 

인천 연수구의회 박민협 운영위원장은 지난 21일 채드윅국제학교를 공식 방문해 학교와 송도국제도시 지역사회 간 협력 및 소통을 강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박민협 의원은 채드윅국제학교의 솔로몬 디아스 국제관계처장과 만나 학교가 연수구 및 지역사회에 이바지한 다양한 활동과 송도 내 다른 학교들과의 협력 가능성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특히, 채드윅 학생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과 프로그램에 참여해 공헌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고 학교와 지역 간의 유대감을 강화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채드윅국제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예술 및 스포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채드윅국제학교는 매년 11월에 약 6,000여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 축구 토너먼트를 개최하고 있으며, 송도국제도시 내 공립 및 사립학교들의 참여를 늘리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박 의원은 송도국제도시 내 모든 초··고등학교가 참여할 수 있는 봉사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연구단체를 구상 중이라며 연수구의회는 채드윅의 훌륭한 학생들과 콘텐츠, 인프라 등 지역사회와 함께 어우러지는 방안을 지속해서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솔로몬 디아스 국제관계처장은 "채드윅국제학교가 연수구 및 송도국제도시에 기여할 다양한 방안을 고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솔로몬 디아스 국제관계처장은 박민협 의원이 당시 단장을 맡고 있던 모와커뮤니티 주최 '2021 연수 블루스카이 기후변화 대응 경연대회'의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인연을 이어온 바 있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