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iH, ‘천원주택 전세임대주택’ 예비입주자 추가 공모 본문

인천알짜소식

iH, ‘천원주택 전세임대주택’ 예비입주자 추가 공모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5. 4. 30. 09:30

지난 3월 천원주택(매입임대) 신청접수 현장

전세임대주택 500세대 모집, 512일 신청접수 시작 월임대료 3만원으로 최대 6년간 거주

 

인천도시공사(iH)는 신혼부부 및 신생아가구 등이 하루 임대료 1,000(월임대료 3만원)으로 최대 6년간 거주할 수 있는 천원주택 전세임대주택의 예비입주자 추가 모집을 30일 공고한다고 밝혔다.

인천도시공사는 지난 3월 천원주택 매입임대주택 500호에  대한 예비입주자 신청접수를 실시해 3,681명이 접수하는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이번 공급하는 천원주택 전세임대주택은 신혼·신생아유형, 전세임대형 든든주택 유형으로 공급되며 두 가지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전체 공급호수는 500호로 신혼·신생아유형 200, 전세임대형 든든주택 유형 300호를 각각 공급한다. 예비입주자는 500명을 모집하며, 천원주택 매입임대주택 중복당첨자를 고려해 추가예비입주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전세임대주택은 예비입주자가 입주하고 싶은 주택을 직접 물색해 입주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에도 입주대상자들의 만족도가 높으며, 특히 이번 공급은 천원주택 월임대료(3만원)로 최대 6년간 거주할 수 있어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iH 류윤기 사장은 “iH가 천원주택 매입임대, 전세임대를 통해 인천의 신생아가구 및 신혼부부 주거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천원주택이 저출생 문제 극복의 주춧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예비입주자 모집공고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iH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