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옹진군, ‘찾아가는 일자리 희망버스’ 운영 본문

인천 '중구옹진강화군' 지역

옹진군, ‘찾아가는 일자리 희망버스’ 운영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4. 9. 25. 09:21

옹진군민과 함께하는 일자리 희망버스 첫 방문지인 영흥면 늘푸른센터에서 상담 진행

 

옹진군은 지난 23일 첫 방문지인 옹진 영흥 늘푸른센터에서 “2024 옹진군 찾아가는 일자리 희망버스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일자리 희망버스는 주민들이 좀 더 편리하게 취업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전문 직업상담사가 직접 유동 인구가 많은 곳으로 찾아가는 1:1 맞춤형 상담서비스이다.

옹진군일자리지원센터는 9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넷째주 월요일마다 오후 1시부터 330분까지 영흥 늘푸른센터에서 찾아가는 일자리 희망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구직 상담을 희망하는 경우 신분증을 소지하고 일자리 희망버스에 탑승해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구직자들은 희망버스에서 전문 일자리 상담사와 만나 일자리 상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동행 면접, 채용행사 정보 제공, 일자리 정책 참여 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옹진군일자리지원센터 담당자는 일자리 희망버스로 지역주민의 일자리 지원 서비스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일자리 확보를 통한 안정적인 주거정착을 도울 것이라며, “구직자가 취업에 성공할 때가지 맞춤형 상담 및 일자리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