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김기흥 후보, 국토부장관 만나 송도 교통현안 제안 본문

인천 '연수구' 지역

김기흥 후보, 국토부장관 만나 송도 교통현안 제안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4. 3. 29. 06:41

GTX-B의 차질 없는 개통, 8공구 인천1호선 조기개통 등 국토부 소관 정책 공약 협력 당부

 

국힘 연수구을 김기흥 후보는 26일 정부과천청사를 방문해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정책 제안서를 전달하고 송도에 필요한 여러 교통 현안과 공약에 대해 논의했다.

김기흥 후보는 송도를 지역구로 두고 있는 국회의원은 두터운 당정관계를 유지하면서, 국토부 등 중앙부처와도 더욱더 구체적이고 긴밀한 실무협의 프로토콜을 갖춰야 한다.”, “지체된 송도 발전의 공약 현실화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책 제안서는 송도 내에 차질이 있거나 미완성으로 남은 계획들의 추진 방안과 구체적 예산확보 방안을 주요 내용으로 담았다.

특히 GTX-B의 차질 없는 개통, 8공구 인천1호선 조기 개통,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조기 개통을 통해 교통난 해소 및 화물차의 통행 분산, M버스 증차 및 2층 버스 도입, 시내버스 및 광역버스 등과 연계된 GTX-B 복합환승센터의 개발 등 국토교통부 소관의 정책과 공약을 제안했다.

김기흥 후보는 박상우 장관은 정책 전문의 정통 관료 출신이신 분이라며 추후 당선된다면, 예산확보나 책임 입법을 통해 국토부와 더욱더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