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인천시교육청, 농촌유학체험 '말랑갯티학교' 운영 본문

인천알짜소식

인천시교육청, 농촌유학체험 '말랑갯티학교' 운영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4. 6. 24. 22:28

올해 처음 도입된 가족체류형 농촌유학 체험프로그램으로 '말랑갯티학교' 참여가족 모집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024학년도 가족체류형 농촌유학 체험프로그램인 말랑갯티학교참여 가족을 624일부터 75일까지 2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말랑갯티학교는 도시 학생이 일정기간 농어촌지역 학교에 다니며, 지역의 자연환경과 인문환경을 체험하고 탐구하는 지역 기반 교육 활동이다.

강화와 옹진(영흥, 덕적)12개 학교를 중심학교로 선정해 학교 특색 프로그램과 주말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학교장 허가 교환학습으로 중심학교의 계획에 따라 학교별로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전 학년, 중학교 1학년 재학생 가족(강화, 옹진소재 학교 제외)이며, 참여 신청은 인천시교육청 누리집 공지 사항에서 자세한 안내를 확인하고 신청서와 유의 사항 동의서를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올해 처음 도입되는 농촌 유학 체험프로그램 말랑갯티학교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학생들이 온전한 경험을 하며 세상을 돌보는 방법을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 강화와 옹진의 자연환경 속에서 아이들이 읽걷쓰 기반 탐구학습을 통해 한층 성장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