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인천 부평구의회 제268회 임시회 일정 마무리 본문

인천 '부평구' 지역

인천 부평구의회 제268회 임시회 일정 마무리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5. 5. 7. 14:28

2024년도 행감 처리상황 보고와 구정 질문 및 각 상임위별 안건 심사 등 의정활동 펼쳐

 

인천 부평구의회는 지난 52일 제26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12일간의 회기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시정 요구 및 건의사항 조치결과를 점검하고 현장방문과 조례 심사, 구정 질문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임시회 기간 중 상임위원회별 주요 안건 처리 현황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인천광역시 부평구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3건의 안건을 채택 처리했다.

행정복지위원회에서는 손대중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 부평구 아동청소년 부모 빚 대물림 방지 지원 조례안, 황미라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 부평구 아동의 놀 권리 증진에 관한 조례안’, 정유정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 부평구 위기 임신 및 보호 출산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유정옥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 부평구 저장강박 의심가구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정예지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 부평구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피해자 보호지원 조례안등을 처리했다.

도시환경위원회에서는 박영훈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 부평구 보건소 수가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여명자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 부평구 난임 극복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부평구청장이 제출한 인천광역시 부평구 경관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4건의 안건을 원안으로 가결하였고, 홍순옥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 부평구 통합놀이터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은 수정안으로 가결하였다.

430일과 51일 이틀간 진행된 구정 질문에서는 행정복지위원회 소관 업무에 대해 15명의 의원이 25, 도시환경위원회 소관 업무에 대해 12명의 의원이 26건의 질문을 통해 구정 운영의 문제점을 짚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했다.

회기 마지막 날인 52일 열린 제4차 본회의에서는 각 위원회에서 심사·제안한 안건 20건과, ‘부평구 각종 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을 최종 의결했다.

12일간의 회기를 마치면서 안애경 의장은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준 의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집행부는 구정 질문에서 제안된 사항들을 적극 검토해서 정책 수립에 반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