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유정복 국힘 경선 후보의 대권 도전 전폭 지지 잇따라 본문

카테고리 없음

유정복 국힘 경선 후보의 대권 도전 전폭 지지 잇따라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5. 4. 20. 09:02

국힘 인천 전·현직 구의원 및 전국 전·현직 당협위원장 등 승리를 넘어 완승할 수 있어 지지

 

국민의힘 소속 인천시 전현직 시구의원 일동은 417유정복 인천시장의 대권 도전을 전폭적으로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또 대통령선거 후보 경선에 나선 유정복 후보를 지지하는 국민의힘 전·현직 당협위원장들도 17일 지지 성명을 잇따라 발표하는 등 경쟁력 후보임을 확신했다.

이들 전현직 지방의원은 이날 오전 인천시청사 앞에서 대한민국은 지금, 말이 아닌 실력과 통합의 리더십을 요구받고 있다유 시장이 국가를 위한 큰 결단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어 유 시장을 가까이 지켜본 사람들로 유정복 시장의 실무형 리더십과 탁월한 행정력을 직접 체감해왔다유 시장의 뜻에 힘을 보태고자 이 자리에 모였다고 지지의사를 강조했다.

현직 지방의원들은 파탄 직전이던 인천시 재정을 회복시켜 오늘의 인천시로 도약시킨 업적은 유 시장이 국정을 맡을 자격이 충분하다는 것을 입증했다그는 3선 국회의원, 장관 2, 두 차례 인천시장을 역임한 중앙과 지방, 입법과 행정을 두루 경험한 준비된 지도자라고 역설했다.

특히 이날 수도권과 영호남 등 전국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하헌식, 최홍우, 유제홍, 이행숙, 강성만, 신재경, 현 국민의힘 당협위원장들과 권오숙, 장재철, 허명환, 임종훈, 김준열, 민병웅, 권오규, 구경서 전 국민의힘 당협위원장들이 유정복 후보를 공식 지지한다고 밝혔다.

유제홍 인천부평구갑 당협위원장은 유정복 후보는 다음 선거가 아닌 다음 세대를 위해 쓴소리도 마다하지 않는 용기있는 정치인이라며 국가 위기 상황에서 유정복 후보의 리더십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하헌식 광주서구갑 당협위원장은 유정복 후보의 살아온 인생과 능력, 도덕성, 국민통합의 정책 비전을 볼 때 이재명 후보를 대상으로 승리를 넘어 완승할 수 있는 유일한 후보라며 지지 이유를 밝혔다.

이들은 또 유 시장이 제안한 분권형 개헌은 지방의 진정한 자립과 발전을 위한 핵심 해법이라며 이는 진정한 국가 균형발전이고 지방 정치인들이 오랜 기간 간절히 외쳐온 변화의 방향과 정확히 맞닿아 있다고 강조했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