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인천시의회, 공공보건의료 인력의 처우 개선방안 논의 본문

인천지역 정치 동향

인천시의회, 공공보건의료 인력의 처우 개선방안 논의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5. 3. 12. 21:31

의원연구단체인 보건의료인력 활성화 방안 연구회지역 보건의료서비스 등 논의 이뤄져

 

인천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보건의료인력 활성화 방안 연구회는 지난 11일 문화복지위원회 세미나실에서 박판순 대표의원과 이봉락·박창호·신충식 시의원, 의료기사단체 정책연구단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지역보건 향상을 위한 정책 세미나를 열었다고 밝혔다.

보건의료인력 활성화 방안 연구회는 의료기사단체 정책연구단에 소속돼 있는 단체(사단법인 대한임상병리사협회대한치과기공사협회대한방사선사협회대한물리치료사협회대한치과위생사협회대한작업치료사협회대한작업치료사협회대한안경사협회)와 전문가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관계부서 공무원도 참석해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보건의료인력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안지역보건의료서비스에서 의료기사의 역할을 주제로 가천대학교 안성민 교수와 이원의료재단 송기선 학술본부장 등이 각각 발표하는 등 지역 보건의료서비스에서의 보건의료기사의 역할 및 향후 계획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연구단체 대표인 박판순 의원은 보건의료 인력의 근무환경 개선과 처우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보건의료 인력을 지원하기 위해 조례 개정(보건의료인력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앞으로도 큰 틀에서 보건의료 인력의 역량 강화와 보건의료 서비스 수준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