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유정복 시장, 연수구 방문 ‘현안과제 적극 지원’ 약속 본문

인천 '연수구' 지역

유정복 시장, 연수구 방문 ‘현안과제 적극 지원’ 약속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5. 2. 18. 21:34

유정복 시장 연수구 방문 환영식

이재호 연수구청장, ‘송도 트램 구축사업과 공영주차장, 공원조성 등 행정·재정적 지원건의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은 218일 연수구 연두방문을 통해 구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주요 현안사업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적극적인 검토와 지원을 약속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이날 현관 로비에서 연수구를 방문한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에게 송도 트램 구축 사업등 주요 현안 과제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유정복 시장의 이날 연두방문은 연수구청사 현관 로비 환영식을 시작으로 3층 대회의실에서 주요 업무보고, 현안과제 건의 등에 이어 구의회와 기자실 방문 주민과 함께하는 생생톡톡 애인(愛仁) 소통 등 정책 공유와 현장 소통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이재호 구청장은 공원조성사업(연수한마음공원, 청량근린공원), 공영주차장 건립(연수동 맛고을길, 송도역삼거리), 1호선, 트램을 포함한 송도국제도시 교통인프라 구축, 노후계획도시정비 특별법 대상지역 확대, 송도 버스노선 확충(광역,시내) 등 주요 현안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행정·재정적 지원을 건의했다.

특히 연수구의 주요 현안인 연수체육센터 건립, 승기하수처리장 상부 공간 관련, 지역 여건에 맞는 활용방안 마련, 승기천 지역맞춤형 통합하천사업 추진, 옥련동 중고차 수출단지 이전(스마트 오토밸리 조성) 등 집중 건의를 통해 인천시와 해결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날 유정복 시장은 연수구청 공무원들과 연수구민들의 대환영을 받은 가운데 이어진 생생톡톡 애인(愛仁) 소통에서는 유정복 시장과 이재호 구청장을 비롯한 구의원, 시의원, 국회의원, 지역원로, 단체주민 대표, 구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정복 시장의 올해 시정 운영방향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인 드림이 진행됐다.

유정복 시장은 이재호 연수구청장께서 말씀주신 구정 현안은 정책으로 반영해 적극 추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관련 부서들과 실무 회의를 진행해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인천시의 관심과 지지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 “‘오직 인천, 오직 시민, 오직 미래라는 인천의 시정 철학을 바탕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정책 추진을 위해 올해 연수구가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