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인천경제청, 영종 미단시티 국제학교 공모에 7개 학교 접수 본문

인천알짜소식

인천경제청, 영종 미단시티 국제학교 공모에 7개 학교 접수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5. 2. 18. 09:36

미단시티 외국학교법인 선정 공모사업제안서 제출, 외국인 정주·투자 여건 개선 등 기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영종국제도시 내 미단시티 외국학교법인(통칭 국제학교) 선정 공모에 총 7개 학교가 접수했다고 17일 밝혔다.

공모는 지난해 10월 개시됐으며 마감일인 214일까지 7개 학교 관계자가 인천경제청을 방문해 사업제안서를 제출했다.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영미권의 우수한 외국학교법인이 지원했으며 인천경제청은 사전 서류심사 및 본 평가를 거쳐 3~4월 중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연내에 사업협약 체결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국제학교 유치는 수의계약 형태로 이뤄지던 기존 사례에서 벗어나 국제 공모를 통한 국내 첫 성공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이 완성되면 인천경제청의 송도, 영종, 청라 세 곳의 국제학교가 완성된다. 현재 인천경제자유구역에는 송도에 채드윅 국제학교 및 칼빈 매니토바 국제학교, 그리고 청라에 달튼 외국인학교가 운영되고 있다.

이번 공모로 영종에 첫 국제학교가 들어설 경우 미단시티와 영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윤원석 인천경제청장은 미단시티에 세계적 수준의 K-12(, 1~12학년제) 학교가 설립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이를 통해 외국인 투자와 정주 여건이 개선되고, 미단시티의 활성화 또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