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새 단장 마친 인천문화예술회관 전시실 대관접수 시작 본문

인천알짜소식

새 단장 마친 인천문화예술회관 전시실 대관접수 시작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5. 2. 2. 21:07

2025년 상·하반기 전시실 대관 신청, 23일 오전 9시부터 34일 오후 6시까지 진행

 

인천문화예술회관이 문화예술 진흥과 예술 활동 공간 제공을 통한 수준 높은 전시 유치를 위해 2025년 상·하반기 전시실 대관 신청을 받는다고 2일 밝혔다.

대관 가능 기간은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이며, 대상 시설은 대전시실(834.4), 중앙전시실(246.5), 소전시실(318.9), 미추홀전시실(333.9) 등 총 4개 전시실이다.

대관 신청은 23일 오전 9시부터 34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대관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인천문화예술회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한 후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야 한다. 신청서는 인천시 통합예약시스템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대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신청자는 3월 말 누리집 공고와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2025년 상·하반기 전시실 대관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문화예술회관 누리집 새소식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인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은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바닥과 벽, 천장을 새롭게 꾸미고, 공간에 맞는 음향 및 조명 시스템도 구비했다. 또한, 로비에는 전시 홍보를 위한 엘이디(LED) 게시판을 설치해 시민과 예술인에게 더욱 친화적인 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4월 초에는 인천문화예술회관 30주년과 재개관을 기념하는 기획 전시가 열리며, 이를 통해 시민들과 뜻 깊은 만남의 장을 가질 계획이다.

고은화 인천문화예술회관장은 리모델링 공사를 마친 전시실을 새롭게 단장해 시민들께 다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라며 많은 분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해 관람객을 맞이하겠다.”고 밝혔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