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국힘 손범규 남동구갑 후보 ‘열린’ 선거운동 본문

인천 '서구' 지역/인천 '남동구' 지역

국힘 손범규 남동구갑 후보 ‘열린’ 선거운동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4. 4. 2. 23:19

SNS에 다음날 유세일정 미리 공개해 시민들이 직접 만든 피켓 들고 자유롭게 유세에 참여

 

국민의힘 남동구갑 손범규 후보가 열린선거운동을 하고 있어 화제다. 손범규 후보는 전날 SNS에 다음날 유세일정을 공개해 시민들이 자유롭게 유세에 참여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지난해 공직선거법이 개정되면서 유권자 누구나 자신이 지지하는 후보에 대해 선거운동을 할 수 있으며, 시민들이 너비·높이 25이내로 선거소품을 만들어서 직접 유세활동도 할 수 있다.

따라서 손범규 후보를 응원하는 일반 시민들이 곳곳에서 등장하고 있고 어린이들도 유세차에 올라가서 사진을 찍기도 하고, 어떤 시민은 선거 로고송에 맞춰서 직접 만든 선거피켓을 흔들기도 한다.

논현동에 거주하는 시민 K씨는 전날 저녁에 올라오는 유세일정을 확인하고 있다. 유세차가 논현동에 오면 시간을 내서 소품을 들고 나온다.”일하는 중간에 혹은 아이가 오기 전에 손범규 후보를 잠깐이라도 응원해주기 위해 나왔다.”고 밝혔다.

손범규 후보는 여러 번 마주치는 시민들을 만나면 정말 반갑다. 자발적으로 저를 응원하러 나와 주시니 감사하다. 그 마음 받아 전심을 다해 총선에서 이기겠다.”고 말했다.

손범규 후보는 시민들과 함께 선거운동이 끝나는 날까지 최선을 다하는 선거 유세활동으로 국회에 입성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