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미추홀구의회, 주민공동이용시설 운영 모델 마련 착수 본문

인천 '미추홀구' 지역

미추홀구의회, 주민공동이용시설 운영 모델 마련 착수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5. 4. 14. 09:37

주민공동이용시설 활성화 연구회착수보고회 갖고 연구용역 방향 및 추진 계획 공유

 

미추홀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주민공동이용시설 활성화 연구회(이하 연구회)’는 지난 11일 구의회 세미나실에서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연구용역의 방향과 추진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에는 연구회 소속 이선용 대표의원과 이관호 의원, 정락재 의원 등과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인천도시경영연구원 간의 상견례 및 실무협의를 겸해 열렸으며, 향후 실효성 있는 정책 도출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연구기관이 과업 개요, 추진 일정, 연구 방향 등을 설명한 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의원들의 지역 현실에 기반 한 다양한 의견과 질문이 오가며 실질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이선용 의원은 이번 연구는 단순한 이론을 넘어,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천적 정책으로 이어지는 것이 중요하다, “앞으로 관계 부서와의 협의, 현장 점검 등을 병행해 현장성과 실효성을 겸비한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구회는 이번 연구를 통해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를 반영한 지속 가능한 공동이용시설 운영 모델을 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구민 삶의 질을 높이는 정책을 제안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