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정치 동향

인천시의회와 몽골 옵스도, 다양한 청년 정책 교류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5. 3. 14. 23:46

몽골 옵스도 바트자르갈 도지사 등 5명의 대표단 인천시의회 방문, 다양한 정책 의견 나눠

 

인천광역시의회와 몽골 옵스도가 양 도시 간 다양한 청년 정책 교류를 위해 손을 잡았다.

인천시의회는 12일 몽골 옵스도 바트자르갈 도지사 등 5명의 대표단이 인천을 방문, 인천시의회 정해권 의장을 예방하고 인천시의 발전된 청년 정책과 정책 수행을 위한 의회의 법적 제도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인천시의회 정해권 의장을 비롯해 이선옥 부의장, 박창호 시의원, 박찬훈 사무처장 등이 함께 참석해 다양한 정책 교류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정해권 의장은 우리 인천시의회에서는 인천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청년특별위원회를 구성해 각종 제도적 지원뿐 아니라 재정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했다현재도 자칫 소외될 수 있는 농어촌 청년들을 위해 농어촌 청년정책 연구회를 구성해 농어촌 청년들을 위한 맞춤 정책 연구를 계속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지난 2022년에도 몽골 옵스도 도의회에서 청년 창업 교류 및 기술교육 분야 협력 확대를 위해 우리 시의회를 방문한 적이 있었다.”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국제도시 인천의 기술력과 몽골의 풍부한 자원이 결합된다면 상당한 시너지가 발생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청년 창업뿐 아니라 인천지역 기업 및 소상공인 간 교류도 함께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39일부터 13일까지 45일간의 일정으로 방한한 몽골 옵스도 방문단은 인천시의회를 예방한 후, 인천시교육청을 찾아 인천몽골 간 학생 교류 프로그램 등을 논의했다. / 정순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