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04/14 (8)
"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 인천 서구갑 지역 더불어민주당 김교흥 당선인 소감 인천 서구갑 선거구 더민주당 김교흥 당선인은 “다시 한 번 서구를 위해 일할 기회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오늘의 승리는 저 김교흥의 승리가 아닌, 주민 여러분께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해 이뤄낸 승리로 오만한 윤 정권의 폭주를 막아내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민생경제 및 외교, 안보, 재해재난, 민주주의, 모든 분야에서 대한민국이 직면한 총체적 위기를 극복하고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겠다.”며 “국회에서 서구 주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멈춤없는 서구 발전을 이끌어 김교흥을 키워주신 주민들께 꼭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 서구갑 공약 - 인천도시공사 서구 이전 및 소규모 주택정비 확대, 재개발 후보지 추가 지정 - 서울2호선 청라..
◆ 인천 계양구갑 지역 더불어민주당 유동수 당선인 소감 인천 계양구갑 선거구 더민주당 유동수 후보는 “계양구 주민 여러분께서 부족한 저를 또 다시 국회의원으로 당선시켜 주셔서 3선 국회의원이 되니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유동수가 헌신을 다해 일하겠다.”며 “계양 발전을 위해 주민 여러분께 약속드렸던 공약들을 뚝심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오는 2026년 제5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GTX-D·E 노선과 서울지하철 2호선이 포함될 수 있도록 사력을 다하겠다.”며 “계산3동 통합재건축을 추진하고, 문화재로 인한 건축규제 완화를 계기로 작전동과 계산1동의 원도심 개발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 계양구을 공약 - 계양구민의 숙원사업 서울지하철 2호선 연장 및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국비..
◆ 인천 부평구갑 지역 더불어민주당 노종면 당선인 소감 인천 부평구갑 선거구 더민주당 노종면 당선인은 “이번 총선은 부평주민의 승리이자 민주주의의 승리인 만큼 언제나 약자의 편에 서서 보호하고 돕는 정치를 하겠다.”며 “무너져버린 민생과 경제를 살리고 국민의 준엄한 명령을 받들고 어떤 어려움이 와도 정면 돌파해 반드시 부평의 발전을 이뤄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부평 주민들께 공약한 부평을 두 배로 발전시키는 캠프마켓과 철도 지하화 등 기회를 희망으로 만들 수 있는 공약을 반드시 지키겠다.”고 약속했다. ► 부평구갑 공약 - 캠프마켓 생태문화공원 및 지하에 초대형 주차장 조성, 인천 제2의료원 민간위탁 운영 - KBS 인천방송국도 유치, 제3보급단 이전 뒤 청년일자리 특구 및 첨단 랜드마크 조성,..
◆ 인천 남동구갑 지역 더불어민주당 맹성규 당선인 소감 인천 남동구갑 선거구 더민주당 맹성규 당선인은 “지난 6년간 저 맹성규를 믿어주시고, 다시 일할 기회를 주신 남동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4년 ‘나의 삶에 힘이 되는 국회의원’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맹성규 당선인은 “이번까지 총 세 번의 총선을 치르면서 느껴지는 지지와 응원이 가장 뜨거웠다.”면서 “윤석열 정부의 무능과 불통을 바로잡고 민생경제를 살려달라는 국민의 목소리를 잊지 않고 국민을 먼저 생각하는 정치로 예측가능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정치는 국민이 원하고 바라는 것, 부족한 것을 채워줘야 하는 한다.”며 “공약했던 중단 없는 남동발전을 위해 3선의 힘을 보태 공약을 실현하..
◆ 인천 연수구갑 지역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당선인 소감 인천 연수갑 선거구 더민주당 박찬대 당선인은 “중단없는 연수발전과 힘있는 변화를 위해 표심을 모아주신 연수구민들에게 감사드리고 약속을 지키는 것으로 보답하겠다.”며 “연수지역 노후계획도시정비 선도지구 지정, 공원·도로·주민센터 등 공공시설 지하 공공주차장 건설 등 공약 실현을 위해 열심히 뛰겠다,”고 강조했다. ► 연수구갑 공약 - 제2경인선 민자 대안노선으로 공기 단축, GTX-B노선 원도심 정차역·수인선 환승역 설치 인천2호선 주안~연수~송도 연장, 인천발 KTX 2025년 적기개통 및 복합환승센터 건립, 송도~주안 트램노선 신설 - 수인선 지상 구간 공원화 및 승기천 공원 연계 센트럴파크 조성, - 심야 진료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의료기관 확대,..
◆ 인천 동구·미추홀구갑 지역 더불어민주당 허종식 당선인 소감 인천 동구·미추홀구갑 선거구 더민주당 허종식 당선인은 “동구·미추홀구 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반드시 보답하겠다.”면서 “오늘의 승리는 허종식과 민주당의 승리가 아니고 인천의 발전을 염원하는 동구미추홀구 주민 여러분의 승리”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지난 4년간 동구미추홀구의 변화와 발전 방안을 구상한 만큼 경인전철 지하화 등 주민들과 맺은 약속, 최선을 다해 지키고, 전세사기 피해자에 대한 실질적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 동구·미추홀갑 공약 - 경인전철 지하화 및 경인지하도로 병행 추진, 수인분당선 만석역 신설·제물포구 트램 구축 - 인천2호선 송도연장과 신기기장역 유치, 인천3호선 송림오거리역 유치 - 승기천 복원사..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지역 국민의힘 배준영 당선인 소감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선거구 국힘 배준영 당선인은 “여당 재선 의원으로서 책임 있는 정치와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균형발전에 앞장서겠다.”며 소감을 밝히고 “보내주신 성원 절대 잊지 않고, 오직 중구·강화군·옹진군 주민 여러분들만을 위한 의정활동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앞으로 힘 있는 여당 재선 국회의원이 되어, 주민 여러분들께 약속한 공약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실천해 나가겠다.”면서, “책임 있는 정치와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 간 균형발전과 성장 동력을 마련해 중구·영종·강화·옹진 모든 지역을 더욱 새롭게, 활기 넘치는 곳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 중구 영종국제도시 공약 -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D·E노선) 조기착공 및..
제22대 총선 인천지역 당선자 명단(위 왼쪽~ 배준영, 윤상현, 허종식, 박찬대, 정일영, 맹성규, 이훈기, 아래 왼쪽~ 노종면, 박선원, 유동수, 이재명, 김교흥, 이용우, 모경종) 국민의힘은 중구·강화군·옹진군 배준영, 동구·미추홀구을 윤상현 현역 후보 2명만 살아남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역대 최대 투표율을 기록한 인천 14개 선거구에서 더불어민주당이 12곳에서 승리하면서 예상을 벗어나지 않은 압승을 거뒀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총선에서 인천의 전체 유권자 258만2,765명 가운데 168만6,974명이 투표에 참여해 최종투표율이 65.3%로 집계됐으며, 지난 21대 총선의 63.2%보다 2.1%포인트 높은 수치다. 이번 총선 인천지역 14개 선거구에서 더불어민주당이 12석, 국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