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매일, 인천 여*야 정치 마당 스토리"

인천관광공사, 5년 연속 ‘사회공헌 공로’ 인정받아 본문

인천알짜소식

인천관광공사, 5년 연속 ‘사회공헌 공로’ 인정받아

시민들의 보약으로... 2024. 11. 28. 22:07

보건복지부-한국사회복지협의회 공동주관 행사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선정 특별상 수상

 

인천관광공사는 지난 27일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4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행사에서 기업 사회공헌 부문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인정해주는 제도로, 사회공헌활동 실적을 바탕으로 환경, 사회적 책임, 투명경영의 20개 지표 심사를 통해 인정기업을 선정한다.

공사는 5(2020~2024)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단수준에서 최고등급인 ‘Level 5(사회공헌 조직문화를 구축해 활동성과를 도출하고 개선하는 단계)’를 획득했다.

또 지역 사회공헌 분야의 선도기업으로서 본받을 만한 모범 사례를 만들고, 사회적 책임 경영 추진체계와 섬원도심 관광 활성화 등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 우수함을 인정받았다.

특히, 작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에 이어 올해는 특별상까지 연달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특별상은 임직원 자원봉사단 활동 실적을 바탕으로 평가하고 선정되었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 직원들과 함께한 공사의 사회공헌 활동을 인정받아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단체와 협력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며 공기업으로서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정순학 기자